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재)의정부예술의전당 신임 사장에 손경식 前 의정부시 부시..
지역

(재)의정부예술의전당 신임 사장에 손경식 前 의정부시 부시장 확정

임새벽 기자 lsbwriter3@gmail.com 입력 2019/09/03 14:17 수정 2019.09.03 14:24
손경식 (재)의정부예술의전당 신임 사장

[뉴스프리존,의정부=임새벽 기자] (재)의정부예술의전당 신임 사장에 손경식(64세) 前 의정부시 부시장이 확정했다.

손경식 사장은 1956년생으로 고려대학교 정책대학원 감사행정학과(석사), 대진대학교 대학원 법학과(박사)를 졸업했다.

1975년 인천시 근무를 시작으로 경기도 기획행정실 기획예산 담당관, 통일부 근무를 거쳐 2014년부터 의정부시 부시장을 역임했다.

재직 시 (재)의정부예술의전당에는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문화상품 개발 시범공연인 <꽃의 동화>를 지원하고, 창조도시 의정부를 견인하기 위한 중장기발전 정책인 미래비전 3.0을 제시하였으며, 시책으로 K-POP클러스터와 국제아트센터, CRC안보테마파크 등과 연계한 문화 사업을 발굴 육성하는 등 다양한 문화정책을 추진한 바 있다.

출범 20년이 되어가는 (재)의정부예술의전당은 그동안 경기북부 최고의 문화예술 전문 공연 메카로 자리매김 하였고, 이제 의정부문화재단으로 전환되는 시기에 조직을 획기적이고 역동적으로 이끌어 갈 시점에 손경식 신임사장의 확정은 앞으로 의정부예술의전당이 쇄신과 활력으로 넘쳐나는 새로운 모습으로 변화가 기대 된다.

이번 공개모집결과 12명의 예술전문인 등이 응시해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실시한 후 고득점자 2명을 (재)의정부예술의전당 이사회에 추천, 이사장이 최종 확정했다. 

박형식 전 사장은 9월 15일 임기가 만료된다. 

취임식은 18일 10시30분 (재)의정부예술의전당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