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아시아문화원-광주대학교, 황윤 감동 초청 9월 오픈특강..
지역

아시아문화원-광주대학교, 황윤 감동 초청 9월 오픈특강

윤혜진 기자 입력 2019/09/03 16:32 수정 2019.09.03 17:21
아시아문화원-광주대학교, 콘텐츠원캠퍼스 9월 특강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뉴스프리존,광주=윤혜진 기자] 아시아문화원(원장 이기표)과 광주대학교(총장 김혁종)가 함께 진행하는 콘텐츠원캠퍼스 9월 오픈특강에 황윤 감독을 초빙한다.

황윤은 영화 ‘잡식가족의 딜레마’ 감독이자, 책 ‘사랑할까, 먹을까’ 작가이다. 그는 동물원, 로드킬, 공장식 축산 등 인간과 비인간 동물의 관계를 탐구하는 다큐멘터리 영화를 만들어 베를린 국제영화제, 암스테르담 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부산국제영화제 등 다양한 곳에서 상영과 수상을 했다.

특히, 2018년 12월 출간한 ‘사랑할까, 먹을까’는 문재인 대통령이 설 연휴에 읽은 책으로 유명세를 탔다. 이 책은 영화 <잡식가족의 딜레마>의 생생한 제작 과정을 담았다. 살충제 달걀, 햄버거병, 조류독감, 구제역, 광우병, 미세먼지, 기후재난 시대에 무엇을 먹어야 사람과 동물, 지구 모두를 살릴 수 있을까 치열하게 고민하며 답을 찾아간 저자의 8년간 여정이 담겨 있다.

오는 4일 오후 2시 30분부터 저녁 6시까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문화정보원 극장3에서 열리는 콘텐츠원캠퍼스 오픈특강은 먼저 영화 <잡식가족의 딜레마>를 상영하고 이어 황윤 감독의 강연이 진행된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