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송도근 사천시장, 추석 명절 맞아 사회복지시설 등 위문..
지역

송도근 사천시장, 추석 명절 맞아 사회복지시설 등 위문

정병기 기자 입력 2019/09/05 11:29 수정 2019.09.05 11:31
송도근 사천시장, 추석 명절 맞아 사회복지시설 등 위문ⓒ사천시

[뉴스프리존,사천=정병기 기자]경남 사천시는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사회복지시설 33개소와 저소득층, 국가유공자, 장애인, 독거노인 등 총 3,260여 세대에 총 1억2천9백여만원 상당의 각종 위문품과 위문금을 지원했다고 5일 밝혔다.

송도근 시장은 지난 4일 노인요양시설인 부모님의 집, 삼천포요양원, 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인보호작업장 등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생활인들의 불편함을 살피고 생필품을 전달하여 생활인들을 위문하고 종사자들을 격려했다.

특히 올해는 3.1운동 및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독립유공자의 희생과 공헌에 감사하고 유족의 자긍심 고취를 위해 관내 독립유공자 6세대 유족들을 방문하여 유족의 근황과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송도근 시장은 “추석 명절을 맞아 사회복지시설에 계신 어르신과 저소득층 생활인들과 시설 종사들이 즐겁고 풍성한 추석 명절을 보내시길 바라며, 사천시민이 항상 행복할 수 있도록 안전한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사천시는 9월 6일까지 추석 명절 특별 위문기간으로 정하고 송도근 시장과 최재원 부시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들이 사천시 관내 사회복지시설 등을 방문하여 위문품을 전달하고, 요양 중인 생활인들을 위로하여 따뜻하고 즐거운 추석 명절이 될 수 있도록 힘썼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