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거창=정병기 기자]경남 거창군 거창읍(읍장 신영수)은 5일 거창읍 기관단체장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3분기 기관단체장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 거창읍장은 2019 거창한마당 축제와 관련하여 작년과 달라지는 부분을 상세하게 설명하고 거창구치소 주민투표 일시 안내, 추석맞이 거창사랑 상품권 구매, 거창군 인구증가 시책 및 직장주소 갖기 등을 홍보했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관계자는 거창읍 인구는 거창군 전체 인구의 대부분을 차지한다며 4만인구의 규모에 걸맞은 거창읍의 역할이 중요한데 읍장님께서 이렇게 군정홍보를 충실히 해주시고 상세하게 안내 해 주시니, 거창읍 발전의 청신호로 작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영수 거창읍장은 “이번 3분기 기관단체 간담회에 빠짐없이 참석해 주셔서 감사드린다. 앞에서 말씀해 주신 것처럼 거창읍 4만 인구에 걸맞은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여 군정발전의 디딤돌이 되겠다”고 말했다.
또한 추석을 앞두고 북상중인 태풍에 대비하여 농민들의 1년 농사가 헛되지 않도록 재해 취약 지역의 대비철저를 당부했다.
거창읍 기관단체장 간담회는 매년 분기별로 진행되며 각종 군정홍보와 현안 사업을 중심으로 군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기회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