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진주시, ㈜장생도라지 경남도 농촌융복합산업 경진대회 장려상..
지역

진주시, ㈜장생도라지 경남도 농촌융복합산업 경진대회 장려상 수상

정병기 기자 입력 2019/09/18 17:48 수정 2019.09.18 17:51
지난 17일 경남6차산업지원센터에서 개최된 2019년 경남 농촌융복합산업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장생도라지가 장려상을 수상했다. (왼쪽부터 손은일 경남6차산업지원센터장, 박진수 ㈜장생도라지 부사장, 정태호 경남도청 농식품유통과장)/ⓒ진주시

[뉴스프리존,진주=정병기 기자] 경남 진주시는 지난 17일 경남6차산업지원센터에서 농림축산식품부와 경남도가 주최하고 경남6차산업지원센터가 주관한 2019년 경남 농촌융복합산업 우수사례 경진대회 인증경영체 분야에 ㈜장생도라지가 참가하여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경남의 농촌융복합산업 인증경영체 5개소가 참가했으며 서면·현장심사와 발표 심사를 거쳐 최우수 1, 우수 1, 장려 1개소가 선정 됐다.

경남도 우수사례로 선정된 ㈜장생도라지(대표 이영춘)는 토종도라지를 기반으로 한 스토리와 박물관을 통한 볼거리, 해외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체험관광 등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으며, 국제학술교류를 통한 고객이 원하는 지식정보를 제공함은 물론 생산에서부터 가공, 유통부문에 이르기까지 글로벌 시장에서 지속성장하고 있다.

아울러 (주)장생도라지는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추진하는 전국경진대회 참가 자격과 안테나숍·판매플랫폼 지원사업에 우선적으로 참여 및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농촌융복합산업 경영체 육성 및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농업의 1차·2차·3차 산업이 융복합된 농촌융복합산업의 도약을 위해 ‘진주시 농촌융복합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를 제정해 지난 8월 13일 공포했다.

특히 농촌융복합산업을 통해 농가소득과 일자리 창출 등 농업인이 피부로 느낄 수 있고, 시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성공모델 발굴과 확산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