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김포시, 기업SOS 원스톱처리 현장회의 개최...신속 해..
지역

김포시, 기업SOS 원스톱처리 현장회의 개최...신속 해결 방안 제시

임새벽 기자 lsbwriter3@gmail.com 입력 2019/09/19 13:20 수정 2019.09.19 13:23
경기도 - 김포시 기업SOS 원스톱처리 현장회의 개최 /ⓒ김포시청

[뉴스프리존,김포=임새벽 기자] 김포시는 지난 18일 양촌읍 소재 ㈜아하정보통신에서 관내 기업을 대상으로 경기도 특화기업지원과, 경기신용보증재단 및 경기도일자리재단 등 유관기관들과 함께 기업애로 해결을 위한 '기업SOS 원스톱처리 현장회의'를 개최했다.

경기도와 유관기관 합동으로 열린 이번 간담회는 자금, 인프라, 각종 규제 등 애로가 있는 기업현장을 직접 찾아가 기업의 생생한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신속하게 해결(One-Stop) 방안을 제시하고자 개최됐다.

이 날 회의에는 구기도 ㈜아하정보통신 대표를 비롯해 총 6개사 기업 대표들이 회의에 참석한 가운데 ▲청년 고용 문제 ▲출·퇴근을 위한 대중교통 요구 ▲수출관련 지원정책 ▲판로개척 등 다양한 기업의 애로사항이 접수됐으며, 관계부처 협의사항을 제외하고는 현장에서 바로 해결방안을 제시하며 열띤 토론을 가졌다.

이재국 경제국장은 "이번 회의를 통해 최근 경기침체 및 일본 수출규제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위해 기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적극적인 행정을 펼칠 것이며, 앞으로도 맞춤형 기업애로 해결을 통해 기업하기 좋은 도시 김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