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제20회 사회복지의 날 및 2019 진주시사회복지대회 개..
지역

제20회 사회복지의 날 및 2019 진주시사회복지대회 개최

정병기 기자 입력 2019/09/20 10:07 수정 2019.09.20 10:10
- 이웃사랑 실천 다짐과 재충전의 장 마련
진주시에 따르면 사회복지에 대한 시민의 이해 증진과 사회복지 종사자에 대한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법정 기념일로 제정(매년 9월 7일)된 사회복지의 날을 맞아 지난 19일 경상 대학교 컨벤션센터에서 제20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및 2019년 진주시 사회복지대회가 개최됐다./ⓒ진주시

[뉴스프리존,진주=정병기 기자] 경남 진주시에 따르면 사회복지에 대한 시민의 이해 증진과 사회복지 종사자에 대한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법정 기념일로 제정(매년 9월 7일)된 사회복지의 날을 맞아 지난 19일 경상 대학교 컨벤션센터에서 제20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및 2019년 진주시 사회복지대회가 개최됐다고 밝혔다.

진주시가 주최하고 진주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류기정)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조규일 진주시장, 유관 기관단체장, 사회복지 시설 및 기관 종사자 등 6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이웃사랑 실천을 다짐하고 사회복지인 서로가 위로하고 격려하는 행복 재충전의 장이 됐다.

이번 기념행사는 사회복지 유공자 표창, 복지시설우수프로그램 및 우수 사진전 시상을 시작으로 류기정 협의회장 기념사와 내빈 축사, 사회복지종사자 장기자랑 순으로 진행됐다.

행사를 주관한 류기정 진주시사회복지협의회장은"바쁜 일정 중에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에 참석하신 내빈과 남다른 열정과 소명의식으로 진주복지를 실천하는 사회복지가족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이날 조규일 시장은"지역의 최일선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해 묵묵히 헌신하는 사회복지인들의 노고에 감사 마음을 전한다"며"복지인들의 큰 사랑과 헌신이 부강한 진주, 시민이 행복한 진주를 만들어 나가는 원동력이다"라며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