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호반건설, 협력사 자녀 장학금 4억 지원... 상생협력기..
사회

호반건설, 협력사 자녀 장학금 4억 지원... 상생협력기금 200억 출연도

임새벽 기자 lsbwriter3@gmail.com 입력 2019/09/23 15:42 수정 2019.09.23 16:12
협력사 연구개발, 기술보호, 교육훈련, 복리후생 등에 대해 적극 협력
사진 왼쪽부터 호반건설 송종민 총괄사장, 인성개발 조상범 대표 ⓒ호반건설

[뉴스프리존=임새벽 기자] 호반건설은 23일 협력사 임직원 자녀 200명에게 4억 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이번 장학금 지급은 호반건설과 협력사 간에 상생협력과 동반성장을 위해 추진됐다. 

호반건설 송종민 총괄사장은 "지난 해 건설업계 최초로 200억 원의 상생협력기금을 출연해 여러 협력사와 상생협력을 위한 실질적인 활동을 확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여러 파트너사와의 상생과 동반성장 모델을 발전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호반건설은 지난 해 중소벤처기업부와 상생협력기금 출연 협약을 맺고,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에 200억 원을 출연했다.

호반건설은 협력사들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꾸준하게 노력하고 있다. 사내에 상생경영위원회를 운영해 불공정 거래 행위를 사전 예방하고, 협력사의 우수 기술, 원가 절감 방안 제안 제도를 시행해 인센티브를 부여하고 있다.

지난 6월에는 우수협력사 100여 개 사에 인센티브를 지급했고, 하반기에는 우수 협력업체 120개사와 해외 산업 시찰을 계획 중이다.

한편, 호반건설은 6월에 발표된 우수협력 공정거래위원회‧동반성장위원회에서 '동반성장지수 기업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최우수 기업'에 선정되기도 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