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진주시, 브라보 진주행복택시 발대식 및 시승행사 갖고 안..
지역

진주시, 브라보 진주행복택시 발대식 및 시승행사 갖고 안전운행"결의"

정병기 기자 입력 2019/09/23 22:37 수정 2019.09.23 22:41
진주시는 23일 10월 브라보 진주행복택시 시범운행에 앞서 발대식 및 시승행사를 가졌다./ⓒ진주시

[뉴스프리존,진주=정병기 기자] 경남 진주시는 23일 오후 4시께 MBC컨벤션에서 10월 브라보 진주행복택시 시범운행에 앞서 발대식 및 시승행사를 갖고 안전과 편의를 최우선으로 하는 택시가 될 것을 밝혔다.

이날 시는 조규일 진주시장, 박성도 진주시의회 의장 등 주요내빈과 운송사업자 53명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브라보 진주행복택시 발대식 및 시승행사를 가졌다.

조규일 진주시장은"우리시에 처음으로 도입되는 브라보 진주행복택시가 벽지 마을의 대중교통 소외감 해소는 물론 택시비 100원으로 교통복지를 실현할 수 있게 됐다"며"안전과 편의를 최우선으로 하여 시민이 행복한 택시가 될 수 있도록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덧붙여"택시수요 증가 등 택시활성화를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히고 업계의 적극적인 동참과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진주시는 이날 발대식 행사에 앞서 운송사업자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에서 시는 브라보 진주행복택시 운행요령과 운송사업자 준수사항 등을 주지시키고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해 줄 것을 당부했다.

시 관계자는"진주시는 31개 시범운행마을에 운행시간표 게시판을 부착하고, 각 가정에 시간표를 인쇄해 배부할 예정이다”며“면사무소 등 종점 10개소에는 브라보 진주행복택시 정류장을 설치해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는 등 시범운행에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 준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