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레뱅 뮤지엄 전경
[뉴스프리존=김은영 기자]우리나라의 대표 명절 중 하나인 추석 연휴가 며칠 앞으로 다가왔다. 특히 올해는 추석 연휴가 주말을 끼고 있어 계획만 잘 세운다면 최대 9일까지 긴 연휴를 즐길 수 있다.
하지만 최근 통계청 조사에 의하면, 1인 가구 수가 500만 명을 돌파했고, 명절 연휴에 대가족이 모두 모여 명절을 보내기 보다는 여행을 떠나거나 도시에서 재충전을 원하는 인구가 늘고 있다. 이런 분위기에 따라 고향 방문을 포기하고 가족들과 함께 단란하게 연휴를 즐기거나 그 동안 쌓인 업무 스트레스, 취업 걱정에서 벗어나 친구 혹은 연인과 함께 연휴를 특별하게 보내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많다.
이에 문화, 유통 업계에서는 사랑하는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몸과 마음을 재충전할 수 있도록 소비자를 위한 가성비 좋은 다양한 추석 연휴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있다. 올해에는 이런 프로모션을 잘 활용하여 바쁜 일상을 벗어나 재충전은 물론 재미와 추억까지 모두 담아갈 수 있는 특별한 계획으로 보다 즐겁고 뜻 깊은 추석 연휴를 보내자.
# 전세계 유명인사와 함께 보내는 즐거운 추석! 그레뱅 뮤지엄 추석 특별 프로모션
남들과 다른 이색적인 문화하며 추석 연휴를 보내고 싶은 소비자라면 그레뱅 뮤지엄의 추석 할인 프로모션을 이용해보자. 그레뱅 뮤지엄은 다가오는 추석 연휴를 맞아 전 세계 유명인사 밀랍인형을 감상하고 인터랙티브 체험을 하면서 보다 특별한 연휴를 즐길 수 있도록 추석 할인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그레뱅 뮤지엄에서는 먼저, ‘월드 셀러브리티들과 함께 하는 한국 전통 체험’ 현장 이벤트를 마련했다. 관람객들이 왕, 왕비, 장군, 어우동, 양반 등 조선시대 사람으로 변신할 수 있도록 한복을 준비했다.
포토존이 있어 연인이나 친구들과 잊지 못할 순간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제기차기, 투호놀이 등 한국 전통 놀이를 뮤지엄 곳곳에 마련해 관람객들이 추석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오는 14일부터 18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한다.
또한 추석 때 가족을 위해 맛있는 음식을 준비하느라 고생했을 주부들을 위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주부일 경우, 1인당 10,000원으로 입장할 수 있는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3인 이상의 주부들이 함께 방문하면 티켓 할인은 물론 카페 그레뱅에서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는 10% 할인 쿠폰까지 제공된다. 9월 17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한다.
대학생을 위한 페이스북 쿠폰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대학생 페이스북 쿠폰을 지참하면 1인당 4천원 할인된 가격인 11,000원으로 뮤지엄 입장이 가능하다. 1인 4매까지 적용 가능해서 함께 방문하는 친구들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그레뱅 뮤지엄 공식 페이스북에서 쿠폰을 다운로드 받아 이미지로 저장한 후, 현장 제시하면 되며 9월 30일까지 유효하다.
끝으로 추석을 맞아 우리의 전통 의상인 한복을 입고 입장하는 관람객에게는 1인당 10,000원으로 입장 가능한 할인 혜택을 9월 30일까지 제공한다. 1인 4매까지 헤택 적용 가능하다.
한편, 그레뱅 뮤지엄은 1882년 파리에서 개관한 이래 130여년간 세계적인 수준과 명성을 이어가고 있는 밀랍인형 박물관으로, 루브르 박물관, 베르사이유 궁전, 에펠탑 등에 이은 파리의 관광 명소이자 유명인사의 실제 모습과 같은 밀랍인형을 제작, 전시해 대중적인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난 해 7월에는 한국과 프랑스의 '한.불 상호 교류의 해'를 맞아 서울시청 을지로 청사에 서울 그레뱅 뮤지엄(Seoul Grevin Museum)을 개관했다. 이는 프랑스 파리, 캐나다 몬트리올, 체코 프라하에 이어 세계 네 번째이자 아시아 최초로 개관한 것이다.
현재 서울 그레뱅 뮤지엄에는 싸이, 지드래곤, 김수현, 이민호, 김연아 등 국내 최고 스타들뿐만 아니라 존 레논, 마릴린 먼로, 탐 크루즈 등 해외 스타의 밀랍인형이 전시돼 있고, 비디오 시뮬레이션, 몰핑, 농구 등 다양한 인터랙티브 체험 공간이 어우러져 있다. 이와 함께 세종대왕, 이순신 등 한국의 역사적 인물들과 세계적인 명성의 피카소, 반 고흐 등의 예술가 밀랍인형도 전시하고 있어 교육과 즐길 거리를 동시에 제공하는 에듀테인먼트 박물관으로 자리잡고 있다.
#도심 속에서 보내는 로맨틱한 추석! 서울신라호텔의 ‘홀리데이 와이너리’ 추석 패키지
올해 추석에는 감미로운 공연과 와인이 준비된 편안하면서도 로맨틱하게 보내고 싶은 소비자라면 서울신라호텔의 ‘홀리데이 와이너리’ 추석 패키지가 제격이다. 이달 14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되는 ‘홀리데이 와이너리’ 추석 패키지는 낭만적인 가을 분위기 속에서 다양한 와인 및 최상의 마리아주를 선보이는 안주류, 그리고 하우스 콘서트까지 즐길 수 있는 프로모션이다.
서울신라호텔 홀리데이 와이너리’ 추석 패키지 혜택 중의 하나인 ‘와이너리 투어’는 대연회장인 다이너스티홀에서 열리며 올해 행사에는 가수 ‘호란’의 특별한 무대가 펼쳐진다. 또한 추석 연휴 기간 동안 저녁 7시부터 9시 30분까지 운영되는 홀리데이 와이너리를 이용할 수 있고, 가을에 어울리는 와인 10종과 와인과 곁들이기 좋은 마리아주 안주를 자유롭게 맛 볼 수 있다.
또한 온수풀로 마련된 야외 수영장인 ‘어번 아일랜드’ 입장 혜택도 포함돼 이색적인 가을 수영과 함께 풍성한 풀 사이드 메뉴인 ‘어번 플레이트’를 이용할 수 있다. 어번 플레이트는 스파이시 순살 치킨과 감자 튀김, 리코타 치즈 샐러드, 미트볼 그라탕으로 구성되어 있고 청량한 스파클링 와인인 까바도 2잔 제공한다.
서울신라호텔 홀리데이 와이너리 패키지는 △ 비즈니스 디럭스 룸 1박 △ 어번 아일랜드 All Day 입장 혜택(2인) △ 어번 아일랜드 어번 플레이트(1개) 및 까바(2잔) △ 홀리데이 와이너리 입장 혜택(2인)) △ 피트니스 및 실내 수영장 혜택(2인) △발레 파킹 무료(1회)로 구성돼 있다. 가격은 38만원(세금 및 봉사료 별도)부터이다.
#김해 귀성객 및 여행객들을 위한 김해가야테마파크의 추석 특별 할인 이벤트
추석 연휴 동안 가족과 함께 김해를 비롯한 경상남도를 여행할 계획이 있다면 김해가야테마파크를 방문해 전통 문화를 체험하면서 이색적인 추석 연휴를 느껴보는 것은 어떨까.
김해가야테마파크는 잊혀진 ‘가야’의 분위기를 한껏 살려 가야인들의 생활상을 생생히 느껴볼 수 있는 체감형 테마파크로, 최근 대표적인 한국 전통 문화 체험 공간으로 각광받고 있다. 김해가야테마파크는 추석을 맞아 9월 14일부터 18일까지 더욱 다채로운 공연 및 이벤트를 마련하여 여행객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김해 시민과 여행객에게는 할인과 함께 동반 3인까지 뮤지컬패키지권을 50% 할인한다. 한복을 착용하거나 가족 3대가 함께 방문할 때는 입장료와 뮤지컬패키지권 모두를 50% 할인 판매한다.
또한 추석연휴 기간 중 테마파크를 찾는 관람객을 위해 다양한 현장 이벤트도 마련한다. 뮤지컬 '미라클러브' 에는 최근 리메이크 돼 또 한 번 '국민가요' 임을 재확인한 '세월이가면' 의 원곡가수 최호섭씨가 '사탈' 로 등장 열연을 펼치면서 최근 설치된 미디어파사드 쇼와 상설공연단의 화려한 거리 퍼레이드 쇼도 진행된다.
김은영 기자, wey11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