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구미시, 추석맞이 전통시장 이용하기 캠페인 및 장보기 행사..
사회

구미시, 추석맞이 전통시장 이용하기 캠페인 및 장보기 행사 개최

방훈하 기자 입력 2016/09/12 16:02


사진제공/구미시

[뉴스프리존=방훈하 기자]경북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12일 오전 11시부터 구미새마을중앙시장에서 남유진 시장과 구미시의회 의장 및 도.시의원, 여성단체협의회, 느티나무봉사단, 중앙시장 상인회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통시장 이용하기 캠페인 및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


남유진 시장은 미리 준비한 온누리상품권을 이용해 떡, 생선 등 명절 제수용품을 구매하고 대형마트, 온라인 쇼핑몰 등으로 소비패턴이 이동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장 상인들을 격려하면서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또한, 전통시장이 대형마트보다 20~30% 저렴하면서 넉넉한 인심까지 담아갈 수 있다는 것을 강조하고 전통시장을 이용해 줄 것을 적극 홍보했다.

한편, 시에서는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시설현대화 및 특성화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기관.단체, 공무원 등 온누리상품권 1억4천200만원 구매와 전 공무원 전통시장 이용하기 운동 등을 전개하고, 특히 2010년부터 ‘1사 1전통시장 자매결연’을 추진해 현재 124개의 기업.기관.단체가 전통시장과 협약을 맺어, 마케팅 및 이벤트 지원, 지역상품 납품지원 등을 통해 전통시장과의 상생발전 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남유진 구미시장은 “전통시장이 활력을 가지고 예전의 명성을 되찾을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면서, “상인들에게도 전통시장을 고객들이 찾아오고 싶어 하는 공간으로 만들 수 있게 합심, 단결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방훈하 기자, bhh1253@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