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중국 유명 메이크업 아티스트 참여한 LG ‘숨37’.....
문화

중국 유명 메이크업 아티스트 참여한 LG ‘숨37’...‘무빙 뷰티쇼 999’ 개최

[문화] 김은영 기자 입력 2016/09/22 20:02


사진제공/LG생활건강

[뉴스프리존=김은영 기자]중국 고객과의 소통에 속도를 내고 있는 LG생활건강의 자연발효 화장품 ‘숨37’이 론칭 9주년을 맞았다.


지난 21일 오후 ‘숨37’은 서울 도산공원에 위치한 한류 VR 스튜디오 ‘KWAVE’에서 9명의 왕홍과 중국 유명 메이크업 아티스트 샤오피(小P) 등이 참여한 가운데 브랜드 론칭 9주년 기념 행사인 ‘무빙 뷰티쇼 999’를 개최했다.


이날 왕홍은 자신만의 뷰티 노하우를 바탕으로 중국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기반의 높은 인지도와 영향력을 가진 유명인이다.


‘무빙 뷰티쇼 999’라는 타이틀로 개최한 이번 행사는 ‘숨37’의 론칭 9주년을 맞아 9명의 중국 유명 왕홍과 함께 9월에 진행한다는 의미이다. 또한 초청된 왕홍등이 행사 전체를 뷰티 라이브 쇼로 생중계하는 한편 VR(가상현실) 콘텐츠로 생중계가 진행됐다.


이날 초청된 리우린(柳小御), 후앙펜핑(琪瑾) 등 왕홍들은 메이파이(美拍) 잉커(映客), 이즈보(一直播) 등 개인 SNS 채널을 통해 라이브 방송으로 숨37의 제품 소개와 행사 내용을 중계했다. 이와 함께 중국의 주요 온라인 쇼핑몰인 ‘티몰’과 ‘타오 바오’를 통해서도 이날 행사 내용이 실시간으로 중계돼 중국 고객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끌었다.


특히 2억명에 달하는 회원수를 보유하고 있는 중국 영상 기반 SNS 채널인 메이파이에서 실시간 방송 1위를 기록하면서 많은 호응을 얻었다.


또한 이날 ‘숨37’은 국내 가상 현실 전문기업인 소셜네트워크사와 손잡고 업계에서는 이례적으로 행사를 VR 콘텐츠로 생중계하는 새로운 시도를 하기도 했다. 이를 통해 마치 실제 행사장에 와 있는 듯한 생동감 넘치는 느낌을 영상으로 연출해 생생한 VR 콘텐츠를 중국 영상 공유 사이트인 유쿠(搜狐)에서 실시간으로 중계했다.


이날 오후 6시부터 약 2시간 가량 진행된 숨37의 이번 행사에는 특히 중국 메이크업 아티스트 샤오피의 ‘스킨케어쇼’가 마련돼 좋은 반응을 얻었다. 샤오피는 중국에서 영향력이 가장 큰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숨37 제품을 활용한 스킨케어쇼를 통해 특별한 뷰티 노하우를 전했다.

이와 함께 이날 숨37은 9주년의 의미를 담은 9가지 시크릿 존을 설치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VR 포토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은 포토월, 숨37 시크릿 오일과 시크릿 에센스 쇼케이스, 브랜드 소개, 한류스타 공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김은영 기자, wey114@naver.com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