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한국패션협회
[뉴스프리존=김형민 기자]한국패션협회(회장 원대연)의 주관으로 진행되는‘제34회 대한민국패션대전’을 오는 11월 16일 오후5시 SETEC에서 개최한다.
대한민국패션대전은 지난 5월 참가자 모집을 시작, 패션관련학과 학생 및 현직 디자이너 등 총 529명이 응모해 1차 디자인맵 심사, 2차 실기 시험 및 심사, 3차 협업브랜드 PT심사를 통과한 최종 본선 진출자 15명과 대구경북패션협동조합 주최 ‘제5회 패션디자인 컨테스트’ 대상 수상자 1명이 본선에 진출해 ‘나로부터’를 주제로 파이널 무대를 선보인다.
산업통상자원부는 2016년 ‘유망디자이너 발굴 및 육성 지원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대한민국패션대전은 대상인 대통령상 1명에게 2천만원 등 수상자 16명에게 총 6천 2백만원의 패션스타트업 지원금이 주어진다.
또한 상위 수상자 1명에게는 파리에스모드 1년 유학 기회를, 수상자 전원에게는 3개월간 패션업체 인턴쉽을 통해 패션업체 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와 비즈니스경영, 패션리소스, 해외시장진입에 필요한 교육의 기회를 얻게 된다.
특히 또한 비즈니스 전문 전시회(B2B)인 ‘인디브랜드페어’ 참가 기회를 제공해 유통업체, 패션업체간 비즈니스 연계를 지원한다.
한편, 한국패션협회는 이번 행사 대외홍보 확산을 위해 SNS와 같은 대중적인 채널을 활용,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 및 그라폴리오 등을 통한 홍보를 더욱 강화하고, 페이스북과 유튜브, 패션대전 홈페이지를 통해 본 행사를 온라인 생중계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