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국립현대미술관, ‘2016 대한민국 공공디자인대상’ 최우..
문화

국립현대미술관, ‘2016 대한민국 공공디자인대상’ 최우수상 수상

[문화] 김은영 기자 입력 2016/11/25 10:44


사진제공/국립현대미술관

[뉴스프리존=김은영 기자]국립현대미술관(관장 바르토메우 마리)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2016 대한민국 공공디자인대상’에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리뉴얼’로 공공디자인 프로젝트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공공디자인 대상은 디자인의 사회적 역할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고, 문화적 가치를 지향하는 공공디자인 우수 사례와 학술 연구를 발굴할 목적으로 지난 2008년부터 시행되고 있다.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은 관람객의 편의를 위해 2014년부터 단계적으로 서울관의 홍보, 안내, 전시, 교육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체계와 환경 디자인을 정비하고 인쇄홍보물 템플릿 시스템 등을 구축해 왔다.


이번에 수상을 한 ‘커뮤니케이션 리뉴얼’ 프로젝트는 지난 해 상반기부터 1년 6개월간 진행된 사업으로, 서울관의 디자인 환경 개선과 인쇄 홍보물 제작 관리의 효율성 증대를 위해 추진됐다.


공공디자인 대상 심사위원인 최범은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의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리뉴얼 프로젝트가 규모 있는 사업으로서 디자인 방법에 충실하여 모범이 된다”고 밝혔다.


국립현대미술관은 “앞으로도 관람환경과 소통을 보다 극대화시킬 커뮤니케이션 방법론을 개발해 선도적인 문화예술서비스 기관으로서의 역할을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은영 기자, wey114@naver.com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