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KEB하나은행
[뉴스프리존=정은미 기자]KEB하나은행(은행장 함영주)은 지난 9일 오후 서울 명동 본점 대강당에서 전국 각 영업점당 한 명씩 손님관리 혁신리더를 선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하기 위해 ‘N슈퍼스타’출정식을 개최했다.
‘N’의 의미는 ▲‘New’새로운 ▲‘Ngel’(엔젤) 천사 같은, 매우 친절한 ▲‘Network’나와너, 너와나, 우리와 손님의 관계를 잇는 의미를 담고 있다.
‘N슈퍼스타’는 손님관리 혁신리더로서 영업점의 리테일 손님관리 실천을 총괄하고 손님관리 혁신을 솔선수범해 손님관리 실천문화를 확산시키면서 손님관리 실천 우수사례 발굴 및 전파시키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특히 워크숍에서 도출된 손님관리 효율화를 위한 6가지 실행방안 실천에 앞장선다.
앞서 KEB하나은행은 지난달 22일 손님관리의 중요성을 공감하고 혁신적인 실천방안을 도출키 위해 ‘손님관리혁신워크숍’을 개최한 바 있다.
이를 통해 손님관리 효율화를 위한 6가지 실행 방안을 도출했다. 6가지 실행 방안은 ①손님정보 쉽게 관리하기 ②알림서비스 활용하기 ③손님리스트 쉽게 관리하기 ④영업활동 쉽게 실행하기 ⑤손님관리 매일 마감하기 ⑥손님지원 서비스 등이다.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은 “영업의 기본은 손님관리이다. 모소 대나무가 1주일 만에 몇 십 미터를 자라기 위해서 5년 동안 땅 밑에서 뿌리를 내린다”면서, “정성 어린 마음으로 진정성 있는 손님관리”를 당부했다.
정은미 기자, sarf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