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KEB하나은행-중소기업청 등, ‘중소.중견기업 글로벌 경쟁..
경제

KEB하나은행-중소기업청 등, ‘중소.중견기업 글로벌 경쟁력 강화 업무협약’

정은미 기자 입력 2017/01/11 13:03


사진제공/KEB하나은행

[뉴스프리존=정은미 기자]KEB하나은행(은행장 함영주)은 11일 을지로 본점에서 중소기업청(청장 주영섭) 및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원장 양봉환)과 중소.중견기업 R&D 사업화 지원대출 등 다양한 지원을 위해 ‘중소.중견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KEB하나은행은 이번 협약을 통해 3년간 약 2조 4,000억원의 중소기업청 연구개발(R&D)자금을 안정적으로 운용하고, ‘중소기업청 R&D기업 사업화자금 대출 상품’을 신설해 R&D 성공 중소.중견 기업에게 3년간 총 6,000억원(연간 2,000억원) 규모의 사업화자금을 지원한다.


특히, R&D성공 중소.중견기업 외에도 중소.중견기업의 글로벌화 및 수출증대를 위해 한국형 히든 챔피언 후보기업, 차이나하이웨이 참여기업, 글로벌강소기업 등에도 외국환수수료 감면, 외환컨설팅, 환리스크관리 등 수출관련 우대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은 이날 협약식에서 “우수기술을 확보하고 있는 중소·중견기업의 기술사업화 자금의 적시지원 및 우수한 외국환 지원프로그램을 통해 더 많은 기술사업화 성공기업의 창출과 중소.중견기업의 글로벌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은미 기자, sarfin@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