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금융]금감원, 노후설계서 투자까지 ‘파인’서 안내서비스..
경제

[금융]금감원, 노후설계서 투자까지 ‘파인’서 안내서비스

[문화] 김은영 기자 입력 2017/02/08 15:09

[뉴스프리존=정은미 기자]출생과 퇴직연월, 연금 정보를 입력하면 부족한 노후자금을 알려주고 투자성향에 알맞은 연금저축상품도 안내해주는 서비스가 나온다.


금융감독원은 오는 9일부터 금융소비자정보 포털사이트 ‘파인’에서 ‘연금저축 어드바이저’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파인에 접속해 ‘연금저축 어드바이저’를 클릭하면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연금저축 설계 시작하기, 전문가에게 상담받기, 유용한 연금저축 정보보기 등으로 구성돼 있다.


연금저축 설계 시작하기에서는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출생과 퇴직연월, 연금 정보를 입력하면 부족한 노후자금과 필요한 추가 납입액을 확인할 수 있다.


또 노후생활비, 물가상승률, 기대 수익률 등의 산출변수를 본인 사정에 맞게 조정하고, 부동산과 현금 등 연금 외 자산을 추가로 입력해 다시 재무진단 결과를 볼 수도 있다.


원금손실 여부, 보험료 납부 방법, 연금 수령방법, 수수료 등 자신의 투자성향을 입력하면 그에 알맞은 연금저축의 상품유형 순위와 함께, 이용자가 상품유형을 선택할 경우 해당 유형에 속하는 연금저축상품 목록이 제시된다.


이용자는 재무진단결과와 연금저축 상품정보를 바탕으로 금감원의 금융전문가로부터 무료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전문가에게 상담받기를 클릭해 온라인 또는 대면·전화 상담을 신청하면 된다.


정은미 기자, wey114@naver.com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