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DGB금융그룹, 제2기 ‘DGB금융경제교육봉사단’ 발대식..
경제

DGB금융그룹, 제2기 ‘DGB금융경제교육봉사단’ 발대식

방훈하 기자 입력 2017/03/19 14:48



[뉴스프리존=방훈하 기자]DGB금융그룹(회장 박인규)은 지난 18일 DGB금융경제교육센터(DGB대구은행 고성사랑점 3층)에서 제2기 DGB금융경제교육봉사단 발대식을 가졌다.


‘DGB금융경제교육센터’는 DGB금융그룹 내 DGB대구은행 위주로 진행된 금융교육을 그룹 차원의 대표 사회공헌사업으로 확대해 실시한다는 계획 아래 설립됐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금융교육을 지역에 전파한다는 목표 아래, 지난해 430여회에 걸쳐 총 2만4천여명에게 금융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2017 제2기 DGB금융경제교육봉사단원 50명은 DGB대구은행 직원 30명과 With-U 대학생 봉사단 20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들은 올 한 해 지역민들을 위한 다양한 경제교육 관련 봉사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봉사단들은 지역 최초의 금융·직업체험교육 공간인 꿈나무진로직업체험관에서 은행원 진로 직업 체험 등의 생활형 경제교육을 진행하고, 학교를 직접 찾아가는 금융교육도 병행할 예정이다.


올해 봉사단 활동에 참여하는 박선희 차장(DGB대구은행 칠곡지점)은 “학생들에게 금융과 경제에 대해서 재미있고 쉽게 알려줄 생각을 하니 긴장되면서도 기대된다”면서, “직장에서 쌓은 노하우를 봉사활동으로 활용할 수 있어 뜻깊다”고 말했다.


DGB금융경제교육센터에서는 금융감독원 주관1사1교 금융교육 진행은 물론, 자체 금융교육 프로그램도 지속적으로 개발해 지역 경제교육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해에는 구미, 문경 등의 경북지역에서 ‘찾아가는 금융교육, 금융아 놀자’ 프로그램을 실시했고, 올해에는 금융교육의 수혜를 받기 어려운 지역 오지를 찾아가는 모바일뱅크를 활용한 ‘금융교육, 은행이 찾아 갑니다’ 프로그램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청소년들의 진로직업체험과 금융교육을 연계한 프로그램 ‘은행원 탐구생활’도 운영하고 있다.

박인규 회장은 “DGB금융경제교육봉사단과 함께 미래 성장동력인 청소년들이 올바른 경제관념을 가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방훈하 기자, bhh1253@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