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대한민국 대표축제 '산청한방약초축제' 27일 열린다..
지역

대한민국 대표축제 '산청한방약초축제' 27일 열린다

정병기 기자 입력 2019/09/25 12:22 수정 2019.09.25 12:36
- 산청IC앞 축제광장·동의보감촌 일원서
- 27일 개막 축하공연 한혜진·바다·조항조
- 28일 MBC가요베스트 오승근·최진희 출연
제18회 산청한방약초축제 인기 가수 축하공연/ⓒ산청군
제18회 산청한방약초축제 인기 가수 축하공연/ⓒ산청군

[뉴스프리존,산청=정병기 기자] 경남 산청군은 대한민국 대표축제 산청한방약초축제가 ‘힐링 산청에 빠지다’를 주제로 27일 열린다고 밝혔다.

  오는 27일∼10월9일까지 13일간 산청IC 앞 축제광장과 동의보감촌 일원에서 열리는 이번 제19회 산청한방약초축제는 무료 한방진료와 약선음식 전시·체험, 내몸의 보약이 되는 약초 달이기 체험, 웰니스 뷰티 체험 등 심신의 치유를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제18회 산청한방약초축제 개막식 참석한 관람객들./ⓒ산청군
제18회 산청한방약초축제 개막식 참석한 관람객들./ⓒ산청군

개막일인 27일 오후에는 식전공연과 개막을 축하하는 대북 퍼포먼스에 이어 가수 한혜진, 바다, 조항조가 출연하는 축하공연이 진행된다. 

  이틑날인 28일 오후 3시에는 MBC가요베스트 녹화 공연이 진행된다. 이날 공연은 가수 겸 MC 조영구가 사회자로 나서며 오승근, 박구윤, 최진희, 장은숙 등 인기가수들이 출연해 자신의 히트곡을 선보인다.

  상설프로그램이자 축제 대표 체험프로그램인 ‘산청 혜민서’에서는 매일 300명을 대상으로 무료진료와 함께 증상에 따라 한방진료(침, 부항 등) 등 질환별 치료가 이뤄진다.

제18회 산청한방약초축제 개막식 주제 퍼포먼스 이상현 캘리그라퍼./ⓒ산청군
제18회 산청한방약초축제 개막식 주제 퍼포먼스 이상현 캘리그라퍼./ⓒ산청군

이외에도 한방약초 족욕체험, 한방효소 담그기를 비롯해 휴롬 건강·미용주스 체험, 쏘가리 맛보기, 은어잡기 체험, 어의·의녀복 입고 기념촬영 등 100여개가 넘는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또 축제장에서는 다양한 먹거리와 200여종이 넘는 풍성한 약초를 체험하고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농특산물판매장터와 약초판매장터, 산청 약초시장 등도 만나 볼 수 있다.

산청한방약초축제 휴일 스케치 주차장 가득 채운 차량들./ⓒ산청군
산청한방약초축제 휴일 스케치 주차장 가득 채운 차량들./ⓒ산청군

10월1일에는 전국 실버 합창단이 열띤 경연을 펼치는 전국 항노화 실버합창대회가 열린다. 또 10월5일 열리는 ‘도전 허준 골든벨’은 전국의 한의대생은 물론 축제 관람객도 참여할 수 있는 한의학 관련 퀴즈 경연대회이자 축제의 장이 될 예정이다.

  축제기간에는 송대관과 유익종, 김희진, 박진도, 현숙 등 인기 성인가수를 비롯해 래퍼 매니악 등의 가수가 특설무대에 올라 신명나는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제18회 산청한방약초축제 개막식 축하 불꽃놀이/ⓒ산청군
제18회 산청한방약초축제 개막식 축하 불꽃놀이/ⓒ산청군

축제 마지막 날인 9일에는 지역민과 관람객이 함께 어우러지는 전통농주 터주대감 찾기에 이어 파이널 페스티벌이 진행된다.자세한 축제 일정은 산청한방약초축제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산청군 관계자는 “대한민국 대표축제의 명성에 걸맞도록 풍성하고 질 높은 항노화 웰니스 콘텐츠를 마련했다”며 “몸과 마음의 건강은 물론 다양한 즐길거리가 가득한 산청한방약초축제에 꼭 한 번 와 보시길 권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