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광주 북부소방서, 임동 신운교 부근 위험물 운반차량 가두..
지역

광주 북부소방서, 임동 신운교 부근 위험물 운반차량 가두단속

김훈 기자 입력 2019/09/26 17:59 수정 2019.09.26 18:04
광주 북부소방서는 26일 오전 임동 신운교 부근에서 위험물 운반·운송차량에 대한 가두단속을 실시했다.  /ⓒ광주 북부소방서
광주 북부소방서는 26일 오전 임동 신운교 부근에서 위험물 운반·운송차량에 대한 가두단속을 실시했다. /ⓒ광주 북부소방서

[뉴스프리존,광주=김훈 기자] 광주 북부소방서가 사고예방 문화 정착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광주 북부소방서(서장 김남윤)는 26일 오전 임동 신운교 부근에서 위험물 운반·운송차량에 대한 가두단속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가두단속은 도로상 주행 중인 이동탱크저장소 및 위험물 운반차량의‘위험물안전관리법' 준수 여부를 불시 단속하여 위험물 운반‧운송 시 발생할 수 있는 화재 등 사고를 예방하고 안전문화를 정착시키고자 추진됐다.

주요 단속내용은 이동탱크저장소 운송자격 및 실무교육 이수 여부, 지정수량 이상의 위험물을 적재한 차량 운반의 기준 준수 여부, 소화기 비치 여부, 위험물 운반 차량의 운반기준 준수 여부이며, 단속결과 위반차량은 없었다.

북부소방서 관계자는 “위험물 사고는 급격한 연소 확대로 대형 인명피해가 우려되는 만큼 관계자들의 안전수칙 준수가 중요하다”며 “위험물 운송·운반 차량에 대한 지속적인 단속을 통해 시민 안전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