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영양군, 제49회 군민체육대회 개최..군민들의 화합 대잔치..
지역

영양군, 제49회 군민체육대회 개최..군민들의 화합 대잔치의 시작!

장연석 기자 chang8244@hanmail.net 입력 2019/10/01 15:09 수정 2019.10.01 15:52
정순옥(산업부문), 김길동(사회봉사부문), 김동암(기타부문)씨 영양군민상 수상

[뉴스프리존,영양=장연석 기자] 영양군 체육회(회장 오도창)가 주최하고 영양군이 후원하는 제49회 영양군민체육대회가 10월 1일 오전 10시 개회식을 시작으로 개최되어 6개 읍면의 선수와 주민, 전국 향우회 출향인, 직장부, 학생 등 총 600여명의 선수들이 출전해 그간 연습해 온 기량을 뽐냈다.

제49회 영양군민체육대회 개최/Ⓒ영양군청
제49회 영양군민체육대회 개최/ Ⓒ영양군청

그리고 이날 군민체육대회에서 영양군은 군민의 위상과 명예를 드높이고 영양군 발전을 위해 헌신한 공로자를 발굴, 2019년 '영양군민상'에 정순옥(산업부문), 김길동(사회봉사부문), 김동암(기타부문)씨를 선정하여 시상했다.

산업부문의 정순옥(57세) 수상자는 2007년 이불원단 제작업체를 설립하여 2018년 10억원, 2019년 20억원의 수출을 달성하여 경제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사회봉사부문의 김길동(64세) 수상자는 새마을지도자 석보면협의회장과 영양군협의회장을 역임하면서 회원들과 협력하여 고철 모으기, 헌옷수집 등의 수익금으로 쌀과 라면을 경로당에 기증하였으며, 휴경지에 논콩을 재배한 수익금으로 무궁화 5,000본을 기증하여 나라사랑과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하였고, 사랑의 김장 담그기에 매년 배추를 기증하는 등 봉사활동에 귀감이 되어왔다.

기타 부문의 김동암(66세) 수상자는 영양고추 H.O.T 페스티벌에 참가하여 서울시민들에게 영양고추의 우수성을 알리고 행사 관계자들과 농민들에게 격려를 아끼지 않는 등 영양고추와 산나물 홍보에 앞장서 왔다.

영양군은 군민체육대회를 통해 다양한 생활체육 종목을 포함하여 군민들의 참여 기회를 확대하였으며, 오자미 바구니 넣기, 엿 먹기 등 어르신 종목을 통해 군민들에게 특색 있는 볼거리를 제공했다.

이밖에도 읍면 및 향우회 장기 자랑과 인기 트로트 가수 박현빈의 축하공연 등 군민들의 한마음 결집을 위한 알찬 행사를 진행하여 군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오도창 영양군 체육회장은 "매년 영양군민 전체가 함께하는 큰 행사인 만큼 어느 때보다도 의미가 있으며, 이번 대회를 통해 군민 화합을 이루어 영양군민들이 힘들고 지칠 때 같이 위로해주고, 잘 될 때 같이 기뻐해주고 축하해주는 따뜻하고 하나 되는 모습을 보여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