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거창군, 「팝페라 친절 콘서트」개최..
지역

거창군, 「팝페라 친절 콘서트」개최

정병기 기자 입력 2019/10/12 01:36 수정 2019.10.12 01:39
거창군은 11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공감과 소통의 친절행정을 위한 맞춤형 친절교육을 개최했다./ⓒ거창군
거창군은 11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공감과 소통의 친절행정을 위한 맞춤형 친절교육을 개최했다./ⓒ거창군

[뉴스프리존,거창=정병기 기자] 경남 거창군은 11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공감과 소통의 친절행정을 위한 맞춤형 친절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친절교육은 업무에 지친 직원들의 감성을 치유하고, 힐링과 소통을 통한 친절 마인드 함양으로 군민이 공감하는 민원서비스를 구현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펀(Fun)커뮤니케이션을 활용한 힐링+친절+소통 콘서트 형식으로 ‘친절’에 대한 편안한 접근과 전문 강사진의 토크식 교육에 예술을 접목시킨 파격적 진행으로 흥미와 감동을 유발시켰다.

또한 함께하는 친절의 중요성을 타 지자체 사례 및 우수사례의 공유를 통해 공직자가 생각하는 친절과 주민이 생각하는 차이점을 인식하게 되는 계기가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신창기 부군수는 인사말에서 “교육을 통해 긍정적인 마인드를 형성해 거창군 전 직원의 얼굴에는 미소를, 마음에는 친절을, 군민에게는 감동을 주는 공무원으로 거듭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 며 “「더 큰 거창도약, 군민행복시대」의 시작점이 공직자의 작은 친절에서 비롯된다는 것을 잊지 말아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