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영광 물무산 행복숲 가족사랑 힐링 걷기대회' 성료..
지역

'영광 물무산 행복숲 가족사랑 힐링 걷기대회' 성료

윤혜진 기자 입력 2019/10/14 15:07 수정 2019.10.14 15:42
영광 물무산 행복숲 힐링 걷기대회 성료
영광 물무산 행복숲 가족사랑 힐링 걷기대회 성료

[뉴스프리존,전남=윤혜진 기자] 영광 물무산 행복숲 가족사랑 힐링 걷기대회가 지난 12일, 영광군 체육회가 주최하고 영광군 산악연맹과 광주매일신문 주관으로 개최됐다.

이 행사는 군민이 사랑하는 물무산 행복숲을 널리 알리고 가족 간의 사랑을 확인하고 힐링하는 시간을 제공하고자 마련됐으며, 이날 김준성 영광군수, 국회의원, 군의회의장, 도의원, 군의원, 기관‧사회단체장 및 임직원, 군민(읍면주민), 외부 관광객 등 2,000여 명이 참여했다.

걷기대회는 사전공연, 개회식, 걷기행사, 경품추첨 순으로 진행됐으며 물무산을 사랑하는 군민뿐만 아니라 외부에서 온 관광객들도 시원한 가을바람 속 숲속 둘레길을 함께 걸으며 물무산에 대한 만족과 감동을 나타냈다.

또한 걷기행사 중간에 마련한 목공예 체험, 밤줍기, 숲속 버스킹 등 숲속 이벤트는 참여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물무산 행복숲은 입‧출구를 정해놓고 단순히 걸어 나오는 기존의 숲길과 달리 숲의 기능은 보존하면서 숲길 곳곳에 숲속 둘레길 10㎞, 질퍽질퍽 맨발 황톳길 2㎞, 유아숲 체험원, 물놀이장, 편백명상원, 소나무숲 예술원, 하늘공원 등의 힐링체험 공간을 갖춘 종합 산림복지숲이다.

특히 산중턱에 조성된 숲속 둘레길은 산 정상이나 아래보다 피톤치드가 풍부해 이용객들은 상쾌하고 시원한 공기를 만끽할 수 있다.

영광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물무산 행복숲이 군민이 사랑하는 숲, 누구나 찾는 전국 최고의 명품 숲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