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김포=임새벽 기자] '김포 청년창공' 운영 사무 수탁기관 모집
김포시는 청년들의 취·창업 지원과 역량강화, 커뮤니티 활동지원 등을 위한 청년복합 커뮤니티 공간인 '김포 청년창공'의 운영 사무 수탁기관을 모집한다.
응모자격은 최근 3년 이내 6개월 이상 '청년(만 19세~39세) 대상 활동지원, 청년일자리 관련 사업, 청년 커뮤니티 활성화 실적'이 있거나 '청년시설 운영실적'이 있으며 김포시 청년정책에 맞춰 시설 운영, 청년이슈 관련 사업을 수행할 수 있는 서울·경기 소재의 역량 있는 법인 또는 단체이다.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김포시 아동청년과에서 접수를 받으며 위탁기간은 위탁계약 체결 시(2019. 11월)부터 2021년까지며, 위탁사무는 지역청년 능력개발 및 역량강화, 청년활동 공간제공 및 커뮤니티 지원 등 지역청년들의 복합 커뮤니티 공간이 될 수 있도록 김포 청년창공의 시설운영관리를 맡게 된다.
김포시는 접수된 신청서에 대해 내부검토 및 사실 확인 후 수탁기관선정위원회 평가를 통해 오는 11월 중 수탁기관을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금빛수로 산책로 및 수변상가 구간 경사로 조성
김포시는 금빛수로 수변상가 구간과 평화의 소녀상 앞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계단 이용이 어려운 시민과 휠체어, 유모차 등이 진입 할 수 있는 경사로를 조성했다.
시는 그동안 금빛수로 수변상가 구간과 평화의 소녀상 인근에 경사로가 없어 휠체어, 유모차 등의 진입이 어려워 장애인·노인 등 이동 약자 등의 이동편의를 위해 경사로 조성을 추진하게 됐다.
수변상가 구간 경사로는 화강석 판석 마감, 기존 평화의 소녀상 앞은 천연 목재 데크 소재로 조성했으며, 측면 안전펜스 설치로 안전과 미관 모두 만족 할 수 있게 조성했다.
대곶면, 대벽·약암지구 용·배수로 정비사업 착수
대곶면행정복지센터(면장 송천영)는 1987년 조성된 대벽·약암지구 농업기반시설을 대대적으로 정비한다.
대벽·약암지구 농업기반시설은 87년 설치 후 현재까지 별다른 보수 없이 그대로 사용하고 있는 상태로, 그동안 농번기에 농민들은 시설이 노후화 돼 용․배수가 원활히 이뤄지지 않아 많은 불편을 겪어왔다.
이에 대곶면행정복지센터는 농어촌공사와 마을주민, 시·도의원과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시비 7억 원을 확보했으며, 사업자를 선정해 오는 2020년 2월 완공을 목표로 추진 중에 있다.
대벽·약암지구 용·배수로 정비공사는 총 면적 349ha, 정비 대상 수로의 길이는 총 8,200m에 이른다.
대곶면행정복지센터는 이번 사업을 통해 대벽, 약암리 일원에 우기 시 배수능력을 확보하고 차량 통행을 원활히 해 영농 경작의 효율성이 크게 증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청춘프로젝트 2기' 모집
(재)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은 현실적인 취업역량 강화와 특화직업군 취업준비를 위한 '청춘프로젝트 2기'를 모집한다.
김포시가 주최하고 (재)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진로체험지원센터)이 주관하는 '청춘프로젝트 2기'는 지난 '청춘프로젝트 1기'와는 달리 특화직업군에 취직을 준비하는 고등학교 3학년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입사지원서 맞춤 컨설팅, 입사지원서 작성 교육, 스피치 커뮤니케이션, 퍼스널컬러진단, 퍼스널브랜딩, 프레디저 적성검사, 취업성공스토리 등 취업준비에 필요한 모든 교육이 준비됐으며, 오는 11월 18일부터 12월 4일까지 매주 월, 수요일 오후 6시부터 8시30분까지 평생학습센터에서 총 6회기에 걸쳐 진행된다.
프로젝트 1단계 운영에 이어 2단계-창의캠프, 3단계-기업체탐방이 연계 운영될 예정이다.
참여자를 대상으로는 수료증 지급과 우수 수료자에 한해 재단 이사장 훈격의 표창장도 수여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