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사천=정병기 기자] 경남 사천시 청소년육성재단(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19일 사천시청소년수련관 1층 로비에서 방과후 청소년들이 직접 제작한 미디어 영상 금연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미디어 영상 프로그램은 한국항공우주산업(주)로부터 600만원 지정후원을 받아 4월부터 진행하고 있다. 이번 금연 캠페인은 창작포스터, 금연 영상 등을 통해 금연의 필요성을 알리는 취지로 진행했다.
미디어영상 수업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금연에 대한 주제를 잡고 토론과 글, 포스터, 미디어영상을 제작하는 동안 “왜 금연을 해야 하는지! 담배를 피우면 왜? 건강에 해로운지! 등을 배우고, 깨달았다”라며 소감을 발표했다.
방과후아카데미 관계자는 “청소년의 진로와 4차 미래산업 진로체험의 좋은 기회와 프로그램을 할 수 있도록 제공해 주신 한국항공우주산업(주)와 박충만 미디어 강사께 감사하다”며 인사를 전했다.
사천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역의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초등학교 4~6학년, 중학교 1~3학년) 40명을 대상으로 학교 방과 후에 기본교과, 창의활동, 스포츠활동, 체험활동, 생활지원 등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주말에는 역사탐방, 직업체험, 문화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사천시청소년수련관으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