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대전시 자동차 이전 등록도 온라인 시대..
지역

대전시 자동차 이전 등록도 온라인 시대

진홍식 기자 입력 2019/10/24 00:55 수정 2019.10.24 10:23
대전시 내달부터'온라인 기업맞춤형 자동차이전등록시스템 '도입
자동차 등록업무의 무방문(No Visit)·무서류(No Paper) 처리
자동차 이전 등록도 온라인 시대_협약사진 ⓒ 대전시제공
자동차 이전 등록도 온라인 시대_협약사진 ⓒ 대전시제공

 

[뉴스프리존,대전=진홍식 기자] 자동차 이전 등록 시 차량등록사업소를 가지 않아도 온라인으로 이전 등록할 수 있는 시스템이 도입돼 내달 1일부터 운영된다.

대전시는 23일 오전 10시 30분 차량등록사업소 회의실에서 차량등록시스템 운영사인 ㈜씨엘엠앤에스, 대전오토월드자동차매매조합과 ‘온라인 자동차이전등록시스템’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으로 대전시와 ㈜씨엘엠앤에스, 대전오토월드자동차매매조합은 온라인 자동차이전등록시스템 정착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시스템이 운영되면 시민들은 차량등록사업소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이전등록을 할 수 있게 된다.

도입되는 기업민원시스템은 온라인상에서 본인 확인·이전 동의를 하는 방법으로 차량등록사업소를 방문하는 절차가 생략되면서 이전등록을 완료하는 시간이 최대 3시간에서 30분 이내로 줄어들게 된다.

따라서, 온라인상 일괄 소인처리 및 편철작업 감소로 인해 적은 인원으로 다량의 민원처리가 가능하게 된다.

한편, 전국자동차등록제 시행(2010.12월) 이후 대전은 교통 접근성이 용이해 중부권(세종, 충남·북 등) 중고차량의 거점지역으로 부상해 민원(연간 약61만 건 처리)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대전시는 도입되는 시스템의 원활한 운용을 위해 매매상사 직원(노·장년층)을 대상으로 현장교육을 실시하고 2개월 간 시범운영을 통해 시스템을 보완, 개선한 뒤 2020년 전 매매조합(3개 조합, 221개 상사)으로 확대 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