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영주시, '제40회 영주시민체육대회' 25일 시민운동장 ..
지역

영주시, '제40회 영주시민체육대회' 25일 시민운동장 개최

장연석 기자 chang8244@hanmail.net 입력 2019/10/25 15:56 수정 2019.10.25 16:53
시민 화합 한마당 잔치..저출생 극복을 위한 퍼포먼스와 캠페인도 펼쳐
제40회 영주시민체육대회 입장식/Ⓒ영주시청
제40회 영주시민체육대회 입장식 Ⓒ영주시청

[뉴스프리존,영주=장연석 기자] 영주시에서는 25일 시민운동장에서 시민 2만여 명이 한 자리에 모여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제40회 영주시민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오전 9시 30분 개식통고에 이어 선수단 입장과 성화점화를 시작으로 화려한 막을 올리게 되며 19개 읍면동, 27개 학교, 8개 직장·단체 등에서 출전한 2,800여 명의 선수·임원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과 단결된 힘을 발휘했다.

제40회 영주시민체육대회 개막/영주시청
제40회 영주시민체육대회 개막 Ⓒ영주시청

올해는 시민안전 및 원활한 대회운영을 위하여 시민운동장 내에 전면 차량 통제해 모든 참석자는 시민운동장 앞 서천둔치 임시주차장 등에 주차하고 도보로 이동했다.

개최종목으로는 육상(트랙), 육상(필드), 단축마라톤, 씨름, 줄다리기, 족구, 풋살, 바둑, 배구, 게이트볼, 한궁, 줄넘기, 투호, 피구, 기관단체장 이어달리기, 훌라후프이어달리기가 진행되고, 읍면동 종합우승팀에게는 경상북도지사 트로피가 수여된다.

시는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는 영주시민체육대회에서 '같이하는 함께 육아, 가치 있는 행복육아'를 슬로건으로 영주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황미자) 공동으로 저출생 극복을 위한 퍼포먼스와 캠페인을 펼치기도 했다.

시에서는 일·가정양립 위하여 매주 수요일을 '가정의 날'로 지정·운영, 직장어린이집 운영, 남성의 육아휴직 장려, 연가사용권장제 도입, 특별휴가(육아시간, 모성보호시간, 자녀돌봄휴가) 사용 적극 권장, 유연근무제 실시 활성화 등 공무원이 솔선수범하여 민간에 확산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이번 "제40회 영주시민체육대회는 11만 시민 모두가 함께 참여하는 화합의 잔치 한마당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단 한명의 안전사고도 없이 즐거운 대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