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사천=정병기 기자] 경남 사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송도근 사천시장, 신강해)는 30일 실안에 소재한 아르떼리조트에서 ‘민관협력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를 위한 역량 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위원, 실무협의체 위원, 실무분과 위원, 읍면동협의체 위원 등 80여 명이 참석하여, 올 한해 각 협의체의 활동영상 시청과 “나눔의 사회적 가치”라는 주제로 정현경 강사의 특강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송도근 사천시장은 인사말씀을 통해 “이번 워크숍을 통해 사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각 분야별로 긴밀한 협조 체계를 구축하여 공공-민간복지 네트워크 형성과 복지안전망을 구축하는데 도움이 되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아울러, 신강해 사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지역복지 발전을 위해 위원들 간의 결속을 다지고, 향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추진 사업들에 대한 활동 방향을 모색하고, 다양한 정보를 서로 교류한 매우 의미 있는 시간이었으며, 앞으로 사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복지를 이끌어 가는 중심적 역할을 해 나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시 관계자는 “갈수록 복잡 다양해지는 복지사각지대의 해소를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하는 사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기능 확대로 지역주민들에게 복지 체감도를 높이는데 일조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