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경기=임새벽 기자] 경기도교육청은 '내가 원하는 미래 학교 공간의 모습'이라는 주제로 '미래형상상학교 모델개발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
4일부터 20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공모는 미래 교육환경과 학교 공간에 관심 있는 도내 학생·교직원·학부모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사진 ▲UCC ▲브랜드명 또는 슬로건이며, UCC의 경우 작품을 유튜브에 업로드한 뒤 공모신청서에 해당 유튜브 주소를 작성·제출해야 한다.
공모 당선자는 총 12명으로 (최우수상 3명, 우수상 3명, 장려상 6명) 12월초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으로,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아이디어는 '미래형 상상학교 모델개발'에 반영할 방침이다.
공모전 접수는 우편과 도교육청 시설과 이메일, 학교 업무관리시스템을 통해 가능하며, 접수 시 작품과 도교육청 홈페이지에 게재된 공모신청서를 함께 제출해야 한다.
경기도교육청 현상봉 시설과장은 "이번 공모전은 미래형 학교 공간에 대해 상상력과 창의력을 마음껏 발휘하고 드러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미래형상상학교가 4차 산업혁명시대 교육환경 변화와 학생들의 꿈을 담을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학생, 교사,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