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경산시, 관내 어린이집 원장 대상 사전 '보육 지원체계 ..
지역

경산시, 관내 어린이집 원장 대상 사전 '보육 지원체계 개편' 교육

장연석 기자 chang8244@hanmail.net 입력 2019/11/05 14:23 수정 2019.11.05 16:03
어린이집 운영상 일어날 수 있는 혼란을 미연에 방지하는데 도움

[뉴스프리존,경산=장연석 기자] 경산시는 관내 어린이집 원장을 대상으로 내년부터 시행될 예정인 보육지원체계 개편에 따른 보육시간 변경과 자동전자 출결시스템 설치 등 달라지는 ´보육지원체계 개편 교육´을 실시했다.

5일 경산시립박물관 강당에서 열린 교육에는 관내 184명 어린이집 원장들이 2020년 3월부터 시행될 예정인 ´보육지원체계 개편 교육´ 사전교육으로 보육현장에서 직접 적용과 이해를 제고하고자 마련됐다.

개편교육/Ⓒ경산시청
개편교육/Ⓒ경산시청

 

이날 참석한 어린이집 원장들은 ″이번 교육은 보육지원체계 개편에 대한 확실한 이해로 어린이집 운영에 있어 혼란을 미연에 방지하는 적절한 시기에 많은 도움이 되는 교육 이었다.″고 한 목소리로 말하였다.

이장식 경산시 부시장은 ″보육현장에서 열심히 일하시는 어린이집 원장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면서 이번 교육으로 개편제도를 빨리 습득하여 어린이집 운영이 원활히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현재 경산시는 어린이집 184개소에 7,500여명의 영유아들이 재원하고 있으며, 1,900여명의 보육교직원들이 안심보육환경조성으로 어린이, 학부모 모두가 행복한 ´아이 키우기 좋은 경산´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