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합천군,사랑의 합동결혼식 개최..
지역

합천군,사랑의 합동결혼식 개최

정병기 기자 입력 2019/11/08 18:16 수정 2019.11.08 18:20
합천군는 8일 이화예식장에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4쌍의 부부를 위해 ‘사랑의 합동결혼식’을 개최했다./ⓒ합천군
합천군는 8일 이화예식장에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4쌍의 부부를 위해 ‘사랑의 합동결혼식’을 개최했다./ⓒ합천군

[뉴스프리존,합천=정병기 기자] 경남 합천군(군수 문준희)는 8일 11시께 이화예식장에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4쌍의 부부를 위해 ‘사랑의 합동결혼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날 결혼식은 합천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순자) 주관으로 생활 여건이 어렵거나 개인 사정으로 인해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부부를 위해 결혼 예식의 기회를 제공하고 아름다운 추억과 이를 통한 건강가정 육성 및 더불어 살아가는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마련되었으며 다문화가정 부부 3쌍과 일반가정 1쌍이 ‘소중한 인연, 아름다운 동행’에 참여했다.

이번 결혼식에서는 이순자 여성단체협의회장의 혼인서약서 및 성혼선언문 낭독, 신랑·신부 가족의 진심어린 덕담과 축가전문 가수 ‘여운’의 축가로 4쌍의 결혼식과 행복한 앞날을 축하했다.

결혼식에 참여한 한 신부는 “한국에서 결혼식을 치를 수 있어 너무 기쁘며, 이번기회를 통해 여러 친지와 친구들을 만나고 축하를 받을 수 있어서 가슴이 벅차다”고 전했다.

이순자 합천군여성단체협의회장은 “합동결혼식이 2009년부터 시작하여 올해로 7회를 맞이하는데, 매 결혼식마다 신랑·신부가 너무 기뻐해주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여성단체가 할 수 있는 지역복지사업을 다양하게 전개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이화예식장의 예식장·드레스·부케 무료대여와 합천군 미용지부의 신부 메이크업 지원, 용문전력, 용흥사, 연호사, 농협중앙회합천군지부, 한국수자원공사 합천댐관리단, 합천축협, 한국전력공사 합천지사, 산림조사, ㈜부강건설, 삼성전자합천대리점 등 지역 내 여러 기관에서 합동결혼식을 축하하고 행복한 앞날을 위해 생활용품등을 지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