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중국 요성시 청소년 탁구교류단, 의령군 방문..
지역

중국 요성시 청소년 탁구교류단, 의령군 방문

정병기 기자 입력 2019/11/08 21:08 수정 2019.11.08 21:13
의령군은 국제 자매결연한 중국 산동성 요성시 청소년 탁구 교류단이 7일 의령군을 방문해 4일간의 공식적인 탁구교류 활동을 가졌다./ⓒ의령군
의령군은 국제 자매결연한 중국 산동성 요성시 청소년 탁구 교류단이 7일 의령군을 방문해 4일간의 공식적인 탁구교류 활동을 가졌다./ⓒ의령군

[뉴스프리존,의령=정병기 기자] 경남 의령군(군수 이선두)은 국제 자매결연한 중국 산동성 요성시 청소년 탁구 교류단이 7일 의령군을 방문해 4일간의 공식적인 탁구교류 활동을 가졌다고 8일 밝혔다.

요성시 장굉도 교육 및 체육국 부국장을 단장으로 한 9명의 탁구 교류단은 7일부터 10일까지 4일간 남산초등학교 탁구부와 친선게임을 갖고 충익사, 의병박물관 등 의령의 주요관광지를 견학했다.

특히, 올해 처음 개최하는 2019 토요애 의령 농·특산물 축제를 방문하여 의령에서 재배되고 있는 신선한 농·특산물을 접하고 소싸움 등 전시 및 부대행사를 체험해 의령에 대하여 더욱 친근감을 느낄 수 있는 의미 있는 방문이었다.

양 시군간의 탁구교류는 지난 2007년부터 시작한 이후 13년째 격년제로 활발한 교류를 시행 하고 있다.

의령군 관계자는 “세계 최고 수준의 중국선수들과 친선경기를 통해 다양한 전술을 체험할 수 있었다며 탁구 이외에도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가 이루어지기를 희망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