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고양시의회 환경경제위, 공예산업 진흥 위한 정책 토론회 개..
지역

고양시의회 환경경제위, 공예산업 진흥 위한 정책 토론회 개최

임새벽 기자 lsbwriter3@gmail.com 입력 2019/11/13 22:42 수정 2019.11.13 23:08
고양시의회 환경경제위원회는 13일 '공예산업 정책 토론회'를 개최했다. 고양시의회
고양시의회 환경경제위원회는 13일 '공예산업 정책 토론회'를 개최했다. ⓒ고양시의회

[뉴스프리존,고양=임새벽 기자] 고양시의회 환경경제위원회는 13일 영상회의실에서 공예산업 진흥과 우수 공예품 육성을 위한 '공예산업 정책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는 고양시의회 환경경제위원회 소속 의원들과 학계·관계부서·공예관련 단체·시민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장동업 책임교수는 '공예명장 제도의 필요성'에 대한 발제에서 "공예는 여러 다른 산업과의 결합을 통해 새로운 부가가치 및 고용을 창출할 수 있다"며 "정책적 지원을 통해 공예산업을 육성해 나가야한다"고 말했다.

발제 이후 김미수 의원을 좌장으로 이호강 공예조합 상무, 노형중 정부조달문화상품협회, 천광필 고양시 일자리경제국장, 유기정 이천시 도자명장이 고양시 공예산업 발전을 위한 열띤 토론을 펼쳤다. 

토론회에서는 공예품 판로 개척, 우수 공예품 홍보, 공예인의 창작욕구 증진을 위한 명장제도 도입, 고양시 특화산업으로의 전망, 공예산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등 고양시 공예산업의 발전방향 및 지원방안 등이 논의됐다.

김미수 의원은 "공예산업을 고양시의 경쟁력 있는 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필요한 지원 방안을 제도적으로 마련하는 등 시의회가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