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의령군 정보화마을, 경쟁력 향상 추진 간담회 개최..
지역

의령군 정보화마을, 경쟁력 향상 추진 간담회 개최

정병기 기자 입력 2019/11/19 10:45 수정 2019.11.19 10:48
지난 18일 의령군 덕실대봉 정보화마을 정보센터에서 정보화마을의 경쟁력 향상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의령군
지난 18일 의령군 덕실대봉 정보화마을 정보센터에서 정보화마을의 경쟁력 향상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의령군

[뉴스프리존,의령=정병기 기자] 경남 의령군(군수 이선두)은 지난 18일 의령군 덕실대봉 정보화마을 정보센터에서 정보화마을의 경쟁력 향상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덕실대봉·보천과채 정보화마을의 위원장, 프로그램관리자 및 운영위원 등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정보화마을 운영평가 실적 향상을 위한 정보 공유와 정보화마을 기능전환사업, 지역자원을 활용한 축제 발굴 등 정보화마을의 자립기반 강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했다.

정보화마을은 2001년부터 농어촌 등 정보화에 소외된 지역에 인터넷 이용환경 조성과 전자상거래 및 정보콘텐츠를 구축해 지역주민의 정보 생활화를 유도하고 주민 소득을 높여 지역사회의 발전을 이루고자 조성되었으며, 의령군에는 2개소가 지정되어 있다.

덕실대봉 정보화마을은 2009년 조성하여 대봉감, 대봉곶감, 마늘, 고추, 단밤 등특산물을 온/오프라인으로 판매하고 있으며, 블루베리 따기, 대봉감 따기, 단밤 줍기 등의 수확체험 활동을 할 수 있다.

보천과채 정보화마을은 2007년 조성하여 시설하우스에서 재배되는 애호박, 토마토, 가지, 파프리카 등의 특산물을 온/오프라인으로 판매하고 있으며, 딸기 따기, 방울토마토 따기, 감자 캐기 등의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군 관계자는 “지역자원을 활용한 수익사업의 발굴, 소득과 일자리 창출 등 지속발전 가능한 대안 마련을 통해 4차 산업혁명과 정보화 환경변화 등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향후 지역공동체 이익 실현 등 정보화마을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