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포항시·경상북도·포스텍·한미사이언스(주) 업무협력 양해각서..
지역

포항시·경상북도·포스텍·한미사이언스(주) 업무협력 양해각서 체결

장연석 기자 chang8244@hanmail.net 입력 2019/11/25 17:12 수정 2019.11.25 17:18
신약개발 및 바이오분야 과학기술 발전과 관련분야 인력양성, 상호발전을 위한 협력키로

[뉴스프리존,포항=장연석 기자] 포항시는 25일 경상북도, 포스텍, 한미사이언스(주)와 신약개발 및 바이오분야의 과학기술 발전과 관련분야 인력양성, 상호발전을 위한 협력 등을 주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날 체결식은 이강덕 포항시장과 이달희 경상북도 정무실장, 김무환 포스텍 총장, 임종윤 한미사이언스 대표이사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약개발과 바이오분야에서 △공동연구 및 기술정보 교환, △전문 인력 교육·훈련 및 교류, △연구시설·장비 공동이용, △정부 및 외부 연구사업 공동참여, △인재육성 프로젝트 등을 포함한 장기발전계획에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포항시, 바이오·신약개발 산업 육성에 본격 담금질/Ⓒ포항시청
포항시, 바이오·신약개발 산업 육성에 본격 담금질/Ⓒ포항시청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하여 해당 기관들은 국내 제약·바이오산업의 발전을 위하여 산·학·관이 긴밀한 상호협력과 교류에 나서는 한편, 포항시의 경우, 바이오·신약개발 산업을 차세대 성장 동력으로 육성하기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한미사이언스(주)는 국내 대표제약기업인 한미약품을 비롯하여 8개 자회사와 상품공동개발, 경영컨설팅, 계열사 관리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한미약품그룹의 지주회사이다.

대표 자회사인 한미약품(주)의 경우, 매년 매출액의 약 20%를 글로벌 혁신 신약개발을 위한 R&D분야에 투자하는 등 국내 제약·바이오 산업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R&D전문 제약·바이오기업으로 지난해의 경우, 1조 160억 원의 매출에 18.99%인 1,930억 원을 R&D분야에 투자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산·학·관이 신약개발 및 상호발전을 위한 협력을 지속적이고 적극적으로 유지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하며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포항시가 지속가능한 신약연구개발의 중심이자 가장 최적화된 도시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전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