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경주시, 구황교~배반네거리 산업로 구간 확장 개통..
지역

경주시, 구황교~배반네거리 산업로 구간 확장 개통

장연석 기자 chang8244@hanmail.net 입력 2019/11/27 14:43 수정 2019.11.27 14:51
동궁원, 보문단지 등 경주를 찾는 관광객들의 통행불편이 크게 해소될 전망

[뉴스프리존,경주=장연석 기자] 경주시는 지난 1월에 착공한 구황교 ~ 배반네거리 구간 확장공사가 마무리 되어 27일 개통됐다고 밝혔다.

확장 개통된 경주시 구황교~배반네거리 구간 산업로
확장 개통된 경주시 구황교~배반네거리 구간 산업로

 

산업로의 구황교~배반네거리 구간은 울산, 경주IC 등으로부터 보문관광단지를 연결하는 주요 간선도로로 그동안 상시적인 교통정체로 지역주민 및 관광객이 많은 불편을 겪었으며, 특히 관광철 교통정체가 심각하고 협소한 차로 폭으로 인해 교통사고가 빈번히 발생하는 위험구간이었다.

이에 경주시는 총 연장 900m구간에 대해 기존 왕복 4차로 도로를 왕복 6차로(일부구간 5차로)로 확장하기 위해 지난 2017년 문화재 현상변경 허가와 2018년 문화재 시․발굴을 조사를 완료하고, 최근 마무리 포장공사를 진행해 확장 개통됐다.

이로써 구황교~배반네거리 구간의 확장 개통을 통해 동궁원, 보문단지 등 주요관광지로의 진출입 교통정체 해소와 차로폭 확장으로 교통사고 저감 등 시민과 관광객들의 통행불편이 크게 해소될 전망이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주요 간선도로의 확장 개통으로 지역주민은 물론 경주를 찾는 관광객들의 통행불편이 크게 해소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