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거창군, 구인ㆍ구직 만남의 날 행사 개최..
지역

거창군, 구인ㆍ구직 만남의 날 행사 개최

정병기 기자 입력 2019/11/28 15:40 수정 2019.11.28 15:41
- 관내 49개 업체 참여, 취업상담, 현장면접 실시
거창군은 거창읍행정복지센터 읍민의 방에서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거창군
거창군은 거창읍행정복지센터 읍민의 방에서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거창군

[뉴스프리존,거창=정병기 기자] 경남 거창군은 거창읍행정복지센터 읍민의 방에서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된 이 행사는 구직자들은 다양한 일자리 정보를, 기업은 지역의 인재를 현장에서 채용할 수 있는 기회를 얻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기업은 ㈜장수마을 농업회사법인, 북부노인주간보호센터, 농업회사법인 ㈜하늘호수, 가미뷰티아카데미미용학원, ㈜피앤에스맨파워, 데일리본 등 6개의 업체가 직접 참여해 생산직, 물리치료사 등 24명을 채용하기 위한 현장면접을 진행했다.

부대 행사로 취업 이미지메이킹 강의를 통해 이미지 강화교육을 실시했고, 전문취업상담사가 취업 상담을 진행했으며, 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는 실업급여, 취업지원프로그램 등 취업 지원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현장에는 직접 참여한 업체 외에도 49개 업체의 구인정보를 제공하였으며, 당일 취업이 이루어지지 않은 구직자들은 추가 면접과 상담을 통해 취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문재식 경제교통과장은 “구인‧구직자간 미스매치 해소를 위해 앞으로도 더욱 내실 있는 만남의 장이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