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이상천 제천시장, 2020년 정부예산 확보 총력..
지역

이상천 제천시장, 2020년 정부예산 확보 총력

김병호 선임 기자 입력 2019/12/02 13:25 수정 2019.12.02 13:26
예산확보 활동 모습.(사진제공=제천시)
예산확보 활동 모습.(사진제공=제천시)

[뉴스프리존,제천=김병호 선임기자]이상천 제천시장은 지난 2일 국회를 방문해 지역 국회의원을 만나는 등 내년도 정부예산 확보를 위해 마지막까지 잰걸음을 아끼지 않았다.

현재 국회는 2020년 정부예산의 최종 심의를 앞두고 있으며, 제천의 중대한 지역 현안사업의 국회차원 사업비 증액을 위해서는 최종 심의까지 한시름도 놓을 수 없는 상황이다.

이날 방문단은 이상천 시장을 비롯, 제천시의회 홍석용 의장, 관련 부서장 등 10여 명으로 꾸려졌으며,2020년 정부예산 관련 국회대응 및 도시재생사업 관련 건의 등 국회 차원에서의 관심과 협조를 요청하였다.

이 시장은 ▲제천 도화~송학 국대도 건설 36억원 증액 ▲연금~금성 국지도 건설 34억원 증액 ▲천연물 지식산업센터 구축 10억원 증액 ▲바이오첨단농업복합단지 조성 17억원 증액 ▲장락·고암 도시침수대응사업 5억 6천만원 증액 등 9개 사업예산과 도시재생사업 및 도시바람숲길 사업을 자세히 설명하고 사업의 당위성과 타당성을 적극 피력했다.

당일 지역 국회의원 및 관련자와 오찬간담회에서는 이상천 시장이 지역현안 주요사업을 설명하고 국회 차원의 협력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당부하고, 제천시 장기발전 전략과 구상에 대해 각자의 의견을 허심탄회하게 풀어놓는 의미 있는 자리로 이어졌다.

이 시장은 “내년도 정부예산 심의 마감을 앞두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사업 예산이 반영되도록 국회를 방문해 긍정적인 답변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지역 발전을 위한 현안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