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함양=정병기 기자] 대한적십자사 함양지구협의회(회장 이경숙)와 병곡면봉사회(회장 강영희)는 지난 6일 낮 12시께 송평마을회관에서 회원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송평마을 경노모당 회원 50여명을 모시고 연말을 맞이하여 행복한 나눔이 있는‘어르신 떡국 잔치’를 성대하게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함양 적십자협의회는 매년 연말이면 관내 11개 읍면에서 1개 마을씩 선정하여 회원들이 떡국과 재료를 모두 준비하여 해당 마을을 방문하여‘어르신 떡국 잔치’를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도 농한기 마을 어르신들이 모여 따뜻한 떡국을 나눠 먹을 수 있도록 회원들이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의 안부를 묻고 덕담을 받으며 훈훈한 나눔을 실천했다.
강영희 회장은 “작지만 정성이 가득한 떡국을 나눠드시고 어르신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날 떡국 잔치 행사에는 서춘수 함양군수가 깜짝 방문하여 참석한 어르신들과 인사를 나누고 적십자 회원들이 정성껏 준비한 떡국과 다과를 함께 나눴다.
서 군수는 식사를 마친 후 마을어르신들과 둘러앉아 즉석 사랑방 좌담회를 개최하여 올해 공약사업으로 처음 시행한 ‘경로당 급식도우미 지원사업’ 도입 경위와 사업 취지에 대하여 자세하게 설명하고 어르신들의 건강과 편안한 급식을 위한 사업에 적극 참여를 당부했다.
그리고 올해부터 실시하고 있는 만75 세이상 고혈압 및 당뇨 약제비 지원사업, 보건소 산부인과 진료시작, 인구감소에 따른 도시거주 자녀 귀촌시 취업알선, 100세 시대 장수마을 시책, 건립예정인 어린이드림센터, 농어촌버스 1,000원 단일요금제, 찾아가는 빨래방서비스 등 함양군에서 시행하는 각종 행정시책에 대하여 적극 홍보했다.
서춘수 군수는 “내년에 우리 군에서 개최하는 큰 행사인 2020함양산삼엑스포 행사에 전 주민이 관심을 가지고 외부에서 찾아오는 방문객들을 친절하게 맞이 마을주변 청결유지, 민박시설개선 신청 등에 관심을 가져달라”라며 “구 88고속도로 병곡구간 주차장 활용에 따라 면민들께서 조금은 불편하겠지만 성공적인 엑스포 개최를 위해 감수해 주셨으면 한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