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동두천시보건소, '금연 및 흡연예방 프로그램' 운영..
지역

동두천시보건소, '금연 및 흡연예방 프로그램' 운영

임새벽 기자 lsbwriter3@gmail.com 입력 2019/12/12 23:21 수정 2019.12.13 07:35
아동청소년 금연프로그램 운영
아동·청소년 금연프로그램 운영 ⓒ동두천시청

[뉴스프리존,동두천=임새벽 기자] 동두천시보건소는 아동·청소년기 흡연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금연 및 흡연예방 프로그램'을 지난 3월 2일부터 11월 29일까지 운영했다. 

동두천시 소재 어린이집, 유치원,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진행된 '금연 및 흡연예방 프로그램'은 아동·청소년기 흡연을 사전에 예방해 흡연자로 진입하는 것을 차단하기 위해 마련했다.

어린이집·유치원 원생 1,355명 및 초등학교 학생 4,090명을 대상으로 ▲흡연의 위험성 ▲니코틴 중독의 폐해 ▲금연을 해야 하는 이유 등에 대해 교육하고, 중·고등학교 흡연학생 31명에게 총 4회에 걸쳐 찾아가는 금연상담을 제공했다.

또한 프로그램에 신청한 초등학교 7개소 및 중·고등학교 6개소에 흡연예방 교육 자료와 금연물품을 제공해 금연캠페인, 금연선포식 등을 지원하였으며, 동두천여자중학교, 동두천중·고등학교, 보영여자고등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학교 흡연예방사업을 효과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였다.
 
이승찬 보건소장은 "흡연을 시작하는 연령이 점점 낮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금연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지역 내 학생들이 건강한 청소년기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