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진주=정병기 기자] 국립 경남과학기술대학교(총장 김남경)는 2020학년도 신입생 정시모집을 26일 오전 9시∼오는 31일 오후 6시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원서접수는 경남과기대 입학 안내 홈페이지를 통해 첫날인 26일 오전 9시부터 24시간 접수 가능하며, 마감일인 31일에는 오후 6시까지다.
2020학년도 정시모집의 특징은 텍스타일디자인학과을 제외하고 나군과 다군의 모든 모집 단위에서 수능 성적을 100% 반영하여 선발하고, 수능 응시계열에 관계없이 교차지원도 가능하다는 점이다.
경남과기대는 학생들이 편안하게 학업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20여만 평에 가까운 내동 캠퍼스와 기숙사 준공으로 950명을 수용하는 학생생활관을 운영해 우수한 면학 분위기를 만들어나가고 있다.
풍부한 장학금 제도 재학생 1인당 매년 평균 2,784천원의 장학금을 지급하며 진정한 반값 등록금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장학금 수혜율은 76.2%로 교내 장학금뿐만 아니라 교외 장학금까지 다양한 장학금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신입생을 위한 장학금이 다양하게 마련돼 있다. 우수 신입생에게는 4년 전액 장학금과 기숙사 제공, 천만 원의 학비 보조금을 지급하는 등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한 다문화가정 자녀 학생들에게는 조우동 장학회에서 연간 1,0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해 공부에만 전념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
재학생들의 취업률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그중 2018년 고용노동부 주관 ‘대학일자리센터사업’ 운영대학으로 선정되면서 5년간 10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전문상담 인력을 갖추고 진로 및 취업과 창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정시모집에서는 수험생이 원하는 모집 단위가 어떤 군에 있는지를 반드시 먼저 확인한 후 지원하는 것이 필요하다. 정시모집에서는 군별로 하나씩 총 세 번까지 지원 가능하므로 군별 원하는 모집 단위를 고려해서 지원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