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의령군, 교육중심도시로 급부상중..
지역

의령군, 교육중심도시로 급부상중

정병기 기자 입력 2020/01/03 16:17 수정 2020.01.03 17:01
-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등 다수 합격생 배출
- 경남미래교육테마파크 건립사업 유치되어 교육중심 자치단체로 전환될 듯
의령군은 2020학년도 대입수시전형에서 서울대를 비롯한 주요대학의 합격자를 다수 배출했다./ⓒ의령군
의령군은 2020학년도 대입수시전형에서 서울대를 비롯한 주요대학의 합격자를 다수 배출했다./ⓒ의령군

[뉴스프리존,의령=정병기 기자] 경남 의령군은 3일 2020학년도 대입수시전형에서 서울대를 비롯한 주요대학의 합격자를 다수 배출했다고 밝혔다.

(사)의령군장학회(이사장, 이선두 의령군수) 관계자에 따르면 관내 소재한 의령여고와 의령고의 수시전형 최종합격 결과, 유례없는 명문대학 진학성과를 거두었다고 한다.

특히, 서울대(응용생물화학부)에 합격한 권가빈(의령여고)학생은 카이스트, 연세대, 인제대(의예과) 등 명문대학에 동시합격을 했을 뿐만 아니라, 연세대(2명)와 고려대 등 서울소재 7개 명문대에 9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그리고 과학기술원인 디지스트(DGIST), 유니스트(UNIST, 2명)에도 합격자가 나왔으며, 경인교대 등 4개 전국 우수 교대에 4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의령군은 (사)의령군장학회 설립을 통하여 관내 중고등학교의 성적우수자와 우수대학 진학자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학교와의 협력을 통해 공립학원인 의ㅋㅋ령행복학습관을 설치·운영하고 있다.

학부모와 학생의 정주여건을 개선하고 미래 향토인재 육성을 위해 운영 중인 의령행복학습관은, 2018년 6월에 완공하여 대입컨설턴트 채용, 대학입학사정관 초청설명회, 대학면접관초빙 모의면접 등 대학진학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

현재 의령군은 기존의 소방교육원과 청소년수련원, 경상남도학생교육원에 이어 경남미래교육테마파크 건립사업이 유치되어 학생이 중심이 되는 미래교육 도시로 급부상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선두 의령군수는 “우리군은 장학사업과 진학지도, 학업시설이 완비되어 있으므로 명문대 진학을 꿈꾸는 전국의 중·고등학생들은 의령으로 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