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합천=정병기 기자] 경남 합천군(군수 문준희)은 군민들의 유익한 여가시간 활용과 취미생활을 위하여 2020년도 제1기 종합사회복지관 취미·건강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기간은 1월 13일∼1월 17일까지이고, 종합사회복지관 1층 체육시설과에서 방문 접수받으며 선착순 마감하게 된다.
강좌 운영기간은 2월 1일∼5월 31일까지 4개월간이고, 수강료는 무료이다.
프로그램은 총 23개 강좌에 성인대상, 노인대상, 직장인대상, 어린이 대상의 4부분으로 운영된다. 이 중 성인대상 강좌는 ▲일반요가 ▲댄스스포츠 ▲홈패션 ▲목공예 ▲국선도(주간) ▲기능성화장품 ▲서예교실 ▲바둑교실 ▲가요교실 ▲브레인명상기공체조 ▲인두화 ▲필라테스 ▲줌바댄스 등이 있다.
노인대상 강좌로는 ▲노인요가▲라인댄스▲실버웃음건강체조가 있으며, 직장인 대상으로 ▲통기타 ▲국선도(야간) ▲필라테스(야간) ▲홈패션 ▲목공예가 있고, 아동대상으로 ▲어린이댄스(미취학) ▲어린이댄스(초등저학년) 등이 있다.
정원의 70%이상 신청 시 개강하게 되며, 자세한 내용은 체육시설과 시설운영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무곤 체육시설과장은 “복지관 취미․건강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군민들이 여가생활을 유익하게 보내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군민에게 꼭 필요한 고품격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 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