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진주=정병기 기자] 경남 진주시은 지난 1월 2일∼1월 13일까지 2주 동안 진행된「진주미래인재학습지원센터 (이하 미래인재센터) 2019년 겨울방학 진로코칭캠프」가 13일 오후 2시 30분께 사천KB인재니움에서 열린 고등반 수료식을 마지막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 초등1반, 초등2반은 교육전문업체인 미담장학회(대표 장능인)가, 중학반, 고등반은 에듀빌(대표 조성백)이 반별 2박 3일 일정으로 사천KB인재니움에서 진행하였다.
초등반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은 4차 산업혁명 특강을 통해 시대 정보를 이해하는 능력을 배양하고 미래 직업과 코딩 런닝맨, 드론 등을 직접 설계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KAIST 대학생 멘토와 함께 체험함으로써 자신들의 꿈과 미래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중학 및 고등반 학생들은 논리적 진로탐색, 개인별 진로설정 로직디자인, 진로와 진학에 대한 로드맵 설계와 미리 경험하는 면접 시뮬레이션으로 입시면접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명문대 학생멘토와 함께하는 학과탐색 등으로 미래 목표를 세우고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긍정적 동기를 부여했다.
특히 캠프 3일차는 학부모 특강, 학생과 부모님이 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 운영으로 부모와 자녀가 서로 이해하고 공감하며 소중한 자녀들이 꿈을 향해 지속적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응원하는 소통의 장이 마련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캠프 수료식에 참석한 조규일 시장은“짧은 2박 3일의 기간이지만 자신의 적성과 미래에 대해 고민해 보고, 부모님은 우리자녀의 꿈과 이야기에 귀 기울이고 응원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며“진주미래인재센터가 여러분의 꿈을 찾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미래인재센터 프로그램 운영과 수강생 모집 등 궁금한 사항은 미래인재센터 홈페이지나 평생학습원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