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합천군,2020년 청렴도 향상 및 공직기강 확립을 위한 고..
지역

합천군,2020년 청렴도 향상 및 공직기강 확립을 위한 고강도 특별감찰 실시

정병기 기자 입력 2020/01/15 20:21 수정 2020.01.15 20:24
지난해 청렴도평가에서 다소 낮은 평가를 받았던 합천군은 설 명절과 4.15총선을 앞둔 연 초부터 고강도 공직기강 특별감찰을 실시한다.(합천군청)/ⓒ뉴스프리존 DB
지난해 청렴도평가에서 다소 낮은 평가를 받았던 합천군은 설 명절과 4.15총선을 앞둔 연 초부터 고강도 공직기강 특별감찰을 실시한다.(합천군청)/ⓒ뉴스프리존 DB

[뉴스프리존,합천=정병기 기자] 경남 합천군에 따르면 지난해 청렴도평가에서 다소 낮은 평가를 받았던 합천군(군수 문준희)은 설 명절과 4.15총선을 앞둔 연 초부터 고강도 공직기강 특별감찰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군은 2020년을 시작하면서 청렴 합천 도약을 위한 첫 행보로 전 공무원을 대상으로 강도 높은 감찰을 실시해 공직기강을 바로 잡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번 특별감찰을 통해 설 연휴를 앞둔 공직기강 해이, 행정업무 방치․지연, 관급공사 임금체불, 설 연휴 종합대책 추진상황, 청탁금지법 위반 행위 등을 점검할 예정이다.

특히 음주관련 공직자 비위행위 및 출장여비, 초과근무수당 부당 수령 문제 등 전국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사회적 범죄행위를 근절하여, 2020년 청렴도 향상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는데 총력을 다 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또한 2020년 청렴도 향상 종합대책을 수립하여 군민의 신뢰회복 등 6개 분야에 22개의 세부계획을 수립하여 첨렴도 향상에 대한 노력을 연중 지속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문준희 군수는 “이번 감찰을 통해 행정내부의 기강을 바로잡고, 각종 비위행위를 예방하여 군민 모두에게 신뢰받는 청렴한 합천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