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진주=정병기 기자] 경남 진주시 능력개발원은 2020년 상반기 능력개발원 교육 수강생을 1월 22일∼ 2월 2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오는 3월 16일에 개강하는 이번 교육은 취․창업에 도움을 주는 자격증과정 15과목, 여가선용을 위한 취미생활과정 25과목, 건강증진을 위한 건강교실과정 8과목, 교양함양을 위한 문화예술과정 14과목으로 모두 62개 과목 1,346명의 수강생을 모집해 4개월간 운영될 예정이다.
시에 따르면 기존에 운영하던 교육과정을 대폭 변경하여 17개의 과목을 신규로 개설하였고, 수준 높은 교육과정과 수요자 중심의 눈높이 맞춤형 교육을 위해 지난 15일 공개경쟁 모집으로 우수한 강사를 선발하였다고 전했다.
수강신청은 진주시 능력개발원 홈페이지에서 인터넷 신청 하거나 능력개발원 본관 또는 동부센터를 방문하여 직접 신청할 수 있다.
한편 능력개발원은 많은 시민이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난 1년간 동일한 과목을 수강하지 않은 신청자를 우선 선발하되, 공정성을 기하기 위하여 컴퓨터 추첨을 통해 수강대상자를 확정하여 2월 25일 능력개발원 홈페이지에 발표할 예정이다.
교육과목, 수강료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 능력개발원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능력개발원 능력개발팀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