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경남과기대, 조문규 전 동창회장 명예총장 수여식 가져..
지역

경남과기대, 조문규 전 동창회장 명예총장 수여식 가져

정병기 기자 입력 2020/01/21 13:52 수정 2020.01.21 13:54
- 1996년부터 지금까지 재경 진농ㆍ경남과기대 총동창회장
- 2017년 경남과기대 총동창회장 역임
경남과기대 조문규 명예총장 위촉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국립 경남과학기술대학교
경남과기대 조문규 명예총장 위촉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국립 경남과학기술대학교

[뉴스프리존,진주=정병기 기자] 국립 경남과학기술대학교(총장 김남경)는 21일 본관 9층 대회의실에서 조문규(81) 전 경남과기대 총동창회장에게 제6호 명예총장 위촉장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조문규 명예총장은 고 안종진(개교 100주년 기념사업 진농·진산대 추진위원회 위원장), 고 김상철, 안원섭(농림전문대학장), 김우룡, 김소부 명예총장에 이어 여섯 번째 주인공이 되었다.

경남과기대 관계자는 “다수의 추천에 따라 지난 1월 교무위원회 심의·의결을 거쳐 21일 명예총장 위촉장을 수여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경남과기대 김남경 총장은 환영사에서 “조문규 명예총장님은 2017년부터 총동창회장을 역임하면서 우리 대학이 지역 대학의 역할과 위상 강화에 지원을 아끼지 않으셨다”라며 “특히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도래와 학령인구 감소 등으로 대학이 처한 환경변화를 함께 공감하고 대학 발전계획수립에 재경 동창회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주셨다”라고 감사함을 전했다.

조문규 명예총장은 “80 평생을 살아오면서 최선을 다해서 열심히 살아왔지만, 오늘처럼 저 자신에게 만족감을 느낀 것은 처음이다”라며 “진주농고(경남과기대 전신)를 졸업한 것을 전국 어디를 가서도 자랑하고 있을 만큼 긍지와 자부심을 느낀다”라고 말했다.

이어 “교명은 여러 번 바뀌었지만 우리는 한 가족이란 마음을 가지고 있다”며 “개교 110주년을 맞은 올해 더 크게 도약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조문규 명예총장은 1959년 경남과기대 전신인 진주농림고등학교, 부산사범대, 동아대학교를 졸업했다. 현재 한일, 정일 토지평가사 합동사무소, ㈜정일 감정평가법인 대표를 맡고 있다. 특히 한국토지평가사협회, 한국감정평가협회 회장을 3대째 맡고 있을 만큼 평가 분야에서 독보적인 활동을 이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