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전국 고등부 배드민턴 선수들, 청송군에서 동계 전지훈련 매..
지역

전국 고등부 배드민턴 선수들, 청송군에서 동계 전지훈련 매진

장연석 기자 chang8244@hanmail.net 입력 2020/01/30 11:14 수정 2020.01.30 11:32
훈련기간 중 선수, 학부모, 관계자 등 500여명 찾아 지역경제에 도움 예상

[뉴스프리존,청송=장연석 기자] 청송군(군수 윤경희)이 연초부터 전국 고등부 배드민턴 동계 전지훈련을 유치해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이번 동계 전지훈련은 지난 29일부터 다음달 22일까지 청송국민체육센터에서 남/여 고등부로 구분해 2차에 걸쳐 실시되며, 부산동고등학교, 제주여자고등학교를 비롯한 전국의 17개 고등학교 배드민턴 선수들이 참여해 실력향상을 위한 훈련에 매진할 예정이다.

청송군, 전국 고등부 배드민턴 동계 전지훈련 유치/Ⓒ청송군청
청송군, 전국 고등부 배드민턴 동계 전지훈련 유치/Ⓒ청송군청

 

청송을 방문한 선수 및 학부모, 코치진들은 “맑은 공기와 깨끗한 자연이 있는 산소카페 청송군에서 전지훈련을 실시해 능률이 배로 향상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청송에서 전지훈련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고 말하며 만족감을 표현했다.

청송군은 훈련기간 중 선수, 학부모, 코치진 등 500여명이 훈련과 더불어 주왕산 등 청송관광명소를 방문하고 지역의 상가, 온천 등을 이용해 지역 경제가 크게 활성화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윤경희 청송군수는 “제법 쌀쌀한 겨울 날씨에도 힘차게 훈련에 매진하는 전국 고등부 배드민턴 선수들이 청송에서 실시한 전지훈련을 발판 삼아 세계 최고의 선수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