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의령군보건소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선별진료소 운영 설치..
지역

의령군보건소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선별진료소 운영 설치

정병기 기자 입력 2020/01/30 11:17 수정 2020.01.30 11:19
-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예방대응 총력
의령군은 신종코로나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비상방역대책본부를 설치하고 24시간 비상방역근무를 실시하고 있다./ⓒ의령군
의령군은 신종코로나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비상방역대책본부를 설치하고 24시간 비상방역근무를 실시하고 있다./ⓒ의령군

[뉴스프리존,의령=정병기 기자] 경남 의령군은 신종코로나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비상방역대책본부를 설치하고 24시간 비상방역근무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군은 중국에서 입국한지 14일 이내, 확진환자 발생 시 밀접촉자 감시 및 의심증상(체온37.5℃ 또는 호흡기 증상)이 나타나면 보건소 구급차를 이용하여 선별진료소에서 진료, 검체 채취, 흉부 X-ray 검사, 역학조사를 실시하고, 환자발생시 빠른 격리를 통해 지역사회로 전파되지 않도록 철저히 대응할 계획이다.

신정민 부군수는 지난 29일 의령군 보건소를 찾아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응 관련 현장점검과 환자 대응절차 및 비축물자 점검을 하고 지역주민들이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보다 의령군 보건소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24시간 대응태세 확립을 당부했다.

신정민 부군수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 대응 체계를 지역 군민들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보건소 선별진료소가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여 지역사회 감염병 전파 예방에 힘써달라.”고 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보건소 감염병관리담당(☎570-4045)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