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하동 적량초, 부산 키자니아 직업체험 통한 겨울방학 진로..
지역

하동 적량초, 부산 키자니아 직업체험 통한 겨울방학 진로체험활동 실시

정병기 기자 입력 2020/01/30 12:07 수정 2020.01.30 12:09
하동 적량초등학교는 전교생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겨울방학 진로체험활동을 실시했다./ⓒ하동군
하동 적량초등학교는 전교생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겨울방학 진로체험활동을 실시했다./ⓒ하동군

[뉴스프리존,하동=정병기 기자] 경남 하동 적량초등학교(교장 서영미)는 전교생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겨울방학 진로체험활동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학생들은 부산에 위치한 키자니아에서 다양한 직업체험을 통해 자신들의 미래 직업을 찾아보고 탐구했다.

아이들은 삼삼오오 짝을 지어 자신이 평소에 흥미를 가졌던 직업들을 직접 체험하고, 그 과정에서 자신의 진로를 계획할 수 있었다.

또한 직업체험을 통해 얻게 된 가상통화를 이용해 자신들이 사고 싶은 물건을 사기도 하고, 다음 번 방문할 때를 대비해 은행에 저축하거나 직접 보관했다. 학생들은 이러한 활동을 통해 경제 체제를 직접 체험했다.

3학년 한 학생은 “이번 활동을 통해 내가 갖고 싶은 직업에 대해 잘 알아볼 수 있는 시간이 됐다”며 “다음번에도 꼭 방문해서 다른 직업에 대해서도 알아볼 수 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처럼 적량초등학교 학생들은 이번 겨울방학 진로체험활동을 통해 자신이 좋아하는 일에 대해 미리 살펴보고 미래 사회에서 자신이 어떠한 일을 할 수 있는지 알아보았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